본문 바로가기

Converse/잡다한 이야기들

배트맨 다크나이트 라이즈의 캣 우먼 - 셀리나 카일

반응형

 

 

* 이 글 역시 이전 포스트들과 마찬가지로 적당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니 패스하실분들은 뒤로가기를~~

 

이번에 소개할 캐릭터는 배트맨에서 절대악도 절대선도 아닌 회색빛이 강한 캐릭터이자 고담시의 전설적인 여도둑 '셀리나 카일', 일명 캣우먼입니다.

 

DC Comics의 셀리나 카일는 어머니와 자살후 폭력적인 아버지의 학대를 벗어나기 위해 가출 생활하면서, 몇번이나 청소년 교화센터(소년원)과 교도소를 수십차례 전전하게 되죠.

 

 

 

이후 셀리나 카일은 뛰어난 감각과 유연한 몸을 바탕으로 전직 헤비급 챔피언인 살쾡이(테드 그랜트)로 부터 무술을 배우게 되며, 이때부터 고양이라는 별명을 얻어 전문 도둑으로 활동합니다.

 

캣 우먼은 훔친 돈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눠주기도 하는 선한 면도 있고, 고양이 특유의 생존 본능으로 자신이 위험에 처했을때 거침없이 동료를 배신하는 악한 면도 있는 흑백 모두 속하지 않은 회색적인 캐릭터로 배트맨의 조력자이면서도 때때로 스스로 위기를 벗어나기위해 배트맨을 위험에 빠트리는 존재입니다.

 

  

 

영화에서의 캣우먼은 이미 배트맨2의 '미셀파이퍼'의 매혹적인 모습으로 사람들의 기억에 남아있을 듯 합니다.

이때의 '미셀파이퍼'는 도도하면서도 섹시한 '셀리나 카일'과 죽음으로 부터 부활한뒤 슬픔과 세상에 대한 증오에 쌓여있는 '캣우먼' 두가지 모습을 거의 완벽하게 표현하였답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기억하지 못하는 영화이지만 '할리 베리'의 캣우먼도 있었습니다.

이 영화에서 캣우먼은 뭔가 세상에 대한 증오를 품고 있으면서도 선의 마음을 가진 캣우먼만의 정체성을 잃어버린듯한 정의를 위해 싸우는(-_-) 어설픈 히어로가 되어버리고, 결국 영화 흥행에도 참패..

 

 

 

이번 다크나이트 라이즈의 '앤 해서웨이'는 이전 영화들의 캣우먼과는 달리 코믹스의 '셀리나 카일'에 가까운 캐릭터를 표현하였습니다.

흑과백 사이의 회색의 모습으로 불우했던 과거의 기록을 지우고, 새로운 인생을 출발하기 위해 절대악과도 손을 잡는 고뇌하는 캐릭터를 제대로 표현하였죠.

 

* 실제 영화에서 단 한번도 '캣우먼'이라 부르지 않습니다. 물론, '고양이'라는 별명이 나오기는 합니다만, 캣우먼만의 죽음후 부활이나 세상에 대한 복수심과는 차별화된 인간 '셀리나 카일'만이 표현될 뿐입니다.

 

 

 

참고로 배트맨 다크나이트 라이즈에 나오는 두명의 여성 캐릭터중 배트맨과 탈리아 알굴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인 '데미안 웨인'이 5대 로빈이 되고, 배트맨과 셀리나 카일사이에 딸이 태어나기도 합니다.

 

배트맨 캐릭터 정보(스포주의)

로빈 : http://v.daum.net/link/31974962

베인 : http://v.daum.net/link/28903969?CT=WIDGET

캣우먼 : http://v.daum.net/link/31992241?CT=WIDGET

캣우먼 고글 아이 : http://v.daum.net/link/32051830?CT=WIDG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