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아이폰8 CAD 이미지 유출 및 타기기와 크기 비교

반응형

@OnLeaks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애플이 올해 가을 아이폰7s 시리즈와 함께 발표할 10주년 아이폰(가칭 아이폰8)의 CAD 이미지 밑 타 기기와의 크기를 비교한 이미지를 공개하였습니다.




CAD 이미지속 아이폰8을 통해 전/후면 모두 홈버튼등 지문인식스캐너가 배치되어 있지 않아 루머와 같이 전면 디스플레이내에 광학식 지문인식스캐너를 내장해 기존의 Touch ID를 대체할 것을 예상할 수 있으며, 알려진대로 세로로 배치된 듀얼카메라가 배치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전면에 3D 센싱 카메라 및 센서류가 수화부를 중심으로 주변에 배치되어 있으며, 슬립(전원)버튼이 이번보다 커진 것이 특징입니다. (이로 인해 엑스페리아 시리즈 처럼 슬립버튼에 지문인식스캐너가 탑재된다는 루머도 있습니다.)


참고로, DigiTimes가 최근에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아이폰8은 기존의 16:9에서 갤럭시 S8과 같은 18.5:9 비율의 5.8인치(5.2인치 앱 / 0.6인치 펑션 영역)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며, 광학식 지문인식스캐너가 OLED 아래 배치되어 디스플레이위에 표시된 가상의 홈버튼에 직접 손가락을 올려두면 이를 스캔하여 지문인식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하였습니다.




* 이외에도 아이폰8은 전/후면 강화유리에 측면 스테인레스 스틸을 사용하며, 5.8인치임에도 불구하고 풀디스플레이 형태를 취하고 있어 4.7인치 아이폰7s와 5.5인치 아이폰7s 플러스 사이의 크기이며, 구글 픽셀과 거의 비슷한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 @OnLeak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