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체험단

스마트한 휴대용 미니 스피커 X-mini II (Black) 사용기.

반응형

 

 

 

스마트한 휴대용 미니 스피커 X-mini II (Black)를 받고, 며칠동안 아이폰 및 다른 기기와 연결하여 사용을 해봤습니다.

 

 

 

먼저 이 스피커의 사용기에 앞서 스펙을 보면, 83g의 가벼운 무게와 아이폰의 반정도로 작은 사이즈로 '이정도 크기에서 얼마나 좋은 소리가 나오겠어?'라는 생각이 먼저 들 정도로 작고 귀여운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스피커이지만, 볼륨, 오디오 IN(X-mini끼리 연결할 수 있답니다.), On/Off 및 9핀 USB 충전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으며, 하단에는 오디오 케이블을 내장하여 X-mini II 만 있으면 어느 기기라도 바로 연결할 수 있답니다.

 

 

 

또한 아이폰과 크기 비교시 1/2 정도 사이즈로 휴대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약 2시간 30분가량의 충전후(재생은 12시간) 아이폰 3Gs와 연결테스트를 해봤는데, 사운드 독이 없어도 X-mini II만 있으면 스마트폰이 훌륭한 오디오 장치로 변신을 한답니다. ^^;

 

 

 

40mm 드라이버에 2.2W 출력인데, 우퍼 기능까지 더해져 최대 볼륨으로 두면 스피커가 춤을 출 정도로 소리가 울려요.

출력이 작아 소리가 제대로 전달될까라는 생각이 나지도 않을 만큼 충분한 중저음 사운드가 X-mini II가 크기만 작을뿐 사운드의 질은 절대 크기만큼 작지 않다라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 X-mini II를 접었을때보다 공명기를 폈을때의 상태가 중저음이 확실히 살아나요.

 

 

 

그리고, I자형 컨넥터라 아이폰의 경우 범퍼를 씌워도 연결이 원할한 점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어요.

(ㄱ자형 컨넥터는 범퍼 사용시 끝이 제대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ㅠ.ㅠ)

 

 

 

또한 3.5nm의 이어잭이라 아이폰 및 다른 스마트폰, 아이패드 및 노트북과 PC에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호환성부분에서도 훌륭했습니다.

 

 

 

며칠동안 사용해보니 X-mini II는 가방등에 넣었을때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휴대성이 뛰어난 작은 크기에 비해 충실한 사운드로 인해 집안내부뿐만이 아니라 공간이 트인 카페나 야외에서도 충분히 존재감있는 사운드를 느끼게 해줬습니다.

 

X-mini II는 비슷한 류의 휴대형 스피커들이 많이 있지만, 디자인과 스피커의 기본적인 기능인 사운드는 확실히 차별되는 아이덴티티를 가진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