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영상과 정보를 보며 '비디오를 올리고, 비디오를 만들고, 친구들과 이야기하는' 비디오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 곰TV가 시즌2로 새로 태어났습니다. 시즌1에 비해 더욱 풍성해진 영상과 'Video + Infomation + Story'의 모토에 맞는 '동영상 올리기, 타임뷰 만들기, 노트쓰기'등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시인성이 좋아진 디자인과 함께 이전보다 간결해진 상단바를 통해 '곰TV 비디오', 'TV/방송가이드', '이야기'로 나뉘어진 카테고리입니다.




첫번째로 '곰TV 비디오'는 영화, 드라마, 예능, 케이블등 다양한 콘텐츠를 유/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곳에서는 카테고리별 영상외에도 곰TV내의 다양한 통계를 바탕으로 최신 트랜드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트랜드'와 장르, 인물, 이슈등 다양한 감성코드로 영상을 즐기는 '테마', 실시간으로 즐기는 곰TV 라이브 방송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콘텐츠도 훌륭하지만, 일부 콘텐츠별로 이용권 결재를 통해 유료 이용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기때문에 이용권을 결재한다면 그에 맞는 충분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만족하실겁니다. ^^





두번째로는 에피소드, 사진, 제작노트 및 전문해설등 TV와 영화에 관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가이드와 배우, 가수, 감독, 스텝의 A부터 Z까지 정보를 제공하는 인물가이드로 구성된 'TV/방송가이드'입니다.




'TV/방송가이드'는 영화 및 인물에 대한 기본 정보외에도 실시간 이슈 및 여러 네티즌의 평점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어 단순히 정보를 얻기보다는 정보 + 다양한 의견까지 얻을 수 있어 조금 더 객관적으로 알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 나외에 다른 사람이 이 영화, 이 인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구나까지 알게된답니다.




세번째는 이야기'Pick'입니다. 

이전 시즌1에 비해 가장 변화된 곳이 바로 이 카테고리인데, 영상에 관한 이야기를 혼자가 아닌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나누는 진화된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죠.




이곳은 카테고리별 이야기외에도 테마별 이야기와 페이스북 연동을 통해(페이스북 ID를 통한 로그인 가능) 공유와 의견교환 및 공유등이 되어 조금 더 진보된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더군요. 


이 카테고리를 통해 곰TV 시즌2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뿐만 아니라 동영상 업로드, 타임뷰, 노트등을 이용하여 직접 컨텐츠를 제작한다는 것은 '동영상 올리기, 타임뷰 만들기, 노트쓰기'로 사용자들간의 소통과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새로워진 곰TV가 시즌1과의 차별성을 두는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산만해보이는 화면구조는 제가 익숙해지지 않은건지.. 아니면 디자인의 문제인지 -_-ㅋ 생각해봐야할 문제라고 생각되네요.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