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체험단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 #2 '그룹채팅, 배경화면 변경등'

반응형



카카오톡 PC버전 두번째 사용기를 작성하기위해 PC버전에 접속하니 어제는 정신없어 못봤던 PC버전 로그인 알림창이 가장 먼저 저를 반겼습니다. PC버전에 접속하면 모바일로 접속했다는 알림과 함께 로그인이 완료되네요. ^^



- 이미지 송수신



오늘 처음 한 일은 카톡으로 이미지를 전송하는 것이였습니다.

PC버전은 편리하게 드래그 & 드롭으로 이미지를 끌어다 놓으면 전송이 되는데, 최대 10개까지(개당 9M) 동시 전송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모티콘도 모바일용 카카오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PC버전용으로 2가지 이모티콘이 추가된다고 해요.

* 네이트온처럼 유저가 직접 이모티콘을 지정해 사용할 수 있는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두번째로는 이미지 수신입니다. 

수신된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되어 볼 수 있으며, 당연하겠지만 저장하기도 가능합니다. ^^




참고로 동영상을 카톡으로 수신하면, 바로 기본 플레이어등과 연계하여 재생되지 않고 저장하기가 나옵니다.

윈도우 기본 플레이어 또는 메신저 자체의 플레이어를 통해 재생한다면 편리할 듯 한데, 아직 구현이 안된듯해요.



- 그룹채팅



드디어 오늘 테스트해볼 그룹채팅입니다.

그룹채팅은 모바일용 카톡과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채팅방을 만들 수 있으며, PC버전에서 만들어진 채팅방은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생성됩니다.




왼쪽이 PC용, 오른쪽이 모바일용 카카오톡의 내용입니다.

인원수대로 숫자가 표시되며, 메세지를 확인하면 숫자가 사라지는등 모바일과 동일한 인터페이스에요.




채팅창 나가기를 하면, 생성시 모바일 & PC모두 채팅창이 만들어진것처럼 삭제도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 알림음, 배경 변경



마지막으로 카카오톡 설정을 통한 알림음과 배경설정입니다.

알림음은 아직 위의 표시된 것만 지원되며, 사용자가 직접 수정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배경화면은 PC에 저장된 사진을 지정할 수 있는데..

PC용 카카오톡의 배경을 변경해도 모바일에는 반영이 안되었습니다. (변경시 둘다 같이 되었으면 편리할텐데요)

이제 이틀째 사용기인데, 앞으로 사용하면서 다른 것들도 테스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S.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하다 카톡 연동 게임의 메세지를 받으면, 위와 같이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확인해달라는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앱으로 연결'이라는 메세지가 표시됨)



  *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관련 추가 포스팅은 http://goo.gl/qMUcJ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