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이번에 내려요: GPS이용 도착알람(GPS Alarm).

반응형



GPS를 기반으로 도착지에 다가가면 알려주는 GPS 알람앱 '이번에 내려요'를 소개합니다.

구글플레이 : http://goo.gl/7k5W5 에서 앱을 다운받고, 실행하니 지도와 함께 목적지찾기라는 직관적인 화면이 나오더군요. ^^




버스를 타고 있던 중이라 목적지 부근인 노원역을 검색하니 검색결과가 나타나게 되고, 이 곳을 도착지 또는 자주가는 경우 즐겨찾기 추가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목적지로 설정해보니 목적지까지 남은거리와 함께 도착알람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도착지로 설정한 장소에서 반경 500미터안에 들어가니 알람이 울리고, 어플을 종료할 것인지 묻더군요.


앱이 백그라운드로도 작동하여, 앱을 실행해놓고 음악을 듣거나 아니면 잠시 잠을 자고 있어도 위치 부근에서 울리니 저같이 꾸벅이들에게는 굉장히 유용할 듯 해요. 이 앱을 사용하기 몇년전부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GPS Alarm이라는 앱을 사용했는데, 백그라운드 작동이 안되서 조금 불편했었거든요.

'이번에 내려요'는 백그라운드로 작동하여 폰에서 다른작업을 하고 있어도 목적지 부근에 오면 알려줘 더욱 유용했습니다.


다만 이런류의 앱을 사용할때는 GPS가 상시 작동하여 배터리 소모가 일반적인 대기상태보다 높다보니 어느정도 배터리 잔량이 있을때 사용하는 것이 좋을듯하고(예측기능도 있고, 일반적일때와 크게 차이나지는 않지만 폰에 따라 소모가 심한 경우도 있다보니) 실내에서는 GPS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어 지하철등에서는 정상 동작을 안할 수 있는 것을 유의하면 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