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안드로이드에서 iTunes를 볼 수 있는 'TunesViewer'

반응형



아이폰/아이패드를 사용하다 서브로(?) 베가 R3를 사용하는데, 가끔 팟캐스트를 검색하거나 iTunesU에 내용들을 볼때 안드로이드에서는 불편한 점들이 있더군요. 찾아보니 iTunesU를 안드로이드나 리눅스에서 볼 수 있게 해주는 'TunesViewer'가 있어 설치해봤습니다.


이 앱은 구글플레이에서는 검색이 안되며 http://tunesviewer.sourceforge.net/ 에서 Apk파일을 다운받아 직접 설치해야합니다.




설치를 한뒤에 실행을 하니 iTunesU 모바일 버전으로 나오더군요(설정에서 PC버전으로 변경가능)

마침 친구가 축구 팟캐스트중 들을만한게 있다고 해서 검색하니 당연하겠지만 정상적으로 해당 팟캐스트가 검색되었습니다.

* 이 앱은 팟캐스트보다 iTunesU에서 제공하는 무료강의들을 볼때 더 유용합니다.




그리고, 해당 팟캐스트를 구독하기 위해 Subscribe를 선택하니 제 폰에 설치된 BeyondPod에 자동으로 연동되었습니다.

물론 다른 팟캐스트앱 및 RSS 프로그램과 연동도 이상없이 잘 될 듯 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iTunesU에서 제공하는 수 많은 무료 강의들을 듣기 위해서 불편함이 있었을텐데, 'TunesViewer'만 있다면, 이런 수십만가지의 무료강의들을 RSS 앱들과 연동하여 다운받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듯합니다.


* 'TunesViewer'의 테스트를 위해 팟캐스트를 사용했을뿐이지 강의를 다운받아 듣는데 유용한 앱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