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안드로이드 기기 최적화를 한번에 '1-클릭 청소기'

반응형



애플기기를 사용하다가 몇년만에 다시 안드로이드로 넘어오면서 몇가지 불편했던 점 중 하나가 안드로이드는 프로그램 삭제시 캐시등의 흔적이 간혹 제대로 삭제되지 않는다는 것이였습니다. -_-;;


전에는 전혀 신경쓰지 않고 마음대로 앱을 설치 & 삭제했었는데, 파일탐색기등으로 폴더 구조를 보면 예전에 삭제한 프로그램들의 흔적들이 남아있는걸보고 일일히 지우기도 귀찮고, 윈도우처럼 최적화시켜주는 앱이 없을까해서 찾아보다가 '1-클릭 청소기'를 설치해봤습니다.


구글플레이 : http://goo.gl/phTjo




이 앱은 시스템 캐시를 청소하고, 앱의 흔적들과 삭제된 앱의 폴더 및 통화기록/SMS를 삭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크게 네가지로 구성으로 나뉩니다.


기능 특성

캐시 삭제 : 속히 프로그램에 생긴 캐시 쓰레기를 스캐해서 메모리 공간을 확보합니다.

통신 삭제 : 통화와 메시지 내용을 분류하고 정리해서 대량적으로 편리하게 삭제합니다.

깊이 삭제 : 소프트웨어를 삭제한 후 잔류한 파일과 목록을 정확히 스개하고 메모리 공간을 늘려줍니다.

흔적 삭제 : 각종 휴대폰의 사용 흔적을 발견하고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정리하고 보호합니다.




이 네가지 작업을 별도로 처리할 수도 있지만, 개별로도 가능해 저처럼 테스트 목적으로 자주 앱을 설치 & 삭제하는 사람에게는 매우 유용하더군요. 또한 불필요한 캐시들을 제거해 메모리 용량도 확보해주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도 한달에 한두번만 실행해도 많게는 몇백메가의 용량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할만한 앱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 내부의 불필요한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정리를 할때 이전에 리뷰한 'History Eraser'도 괜찮았지만, 다양한 기능한 실행속도면에서는 '1-클릭 청소기'가 더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




* 위와 같이 위젯으로 바탕화면에 꺼내놓으면, 프로그램을 실행할 필요없이 원클릭으로 위의 작업들이 처리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