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아이폰/아이패드 홈버튼 고장해결(홈버튼 먼지를 제거)해주는 접점부활제 'BW-100'

반응형



집에 있는 아이폰4의 홈버튼이 말썽을 일으켜 아이폰/아이패드 홈버튼 고장을 해결해주는 치료제(?)로 알려진 BW-100을 빌려왔습니다.

시중에서 1만원대로 팔리는 이 제품은 애플기기 관련 동호회에서는 홈버튼이 잘 안눌릴때 뿌려주면 좋다는 말로 꽤 많이 알려진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잔유물을 남기지 않고 기름, 그리스, 먼지 및 각종 오염물을 제거해주는 용해제로서 컴퓨터 부품등에 많이 사용되는 제품인데요. 접점부활제를 가볍게 흔들고 홈버튼에 뿌려주기만하면 되는 간단한 사용법으로 꽤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더군요.




테스트를 위해 아이패드에 먼저 사용해봤는데, 홈버튼 주변 틈새로 BW-100을 살짝 뿌려준뒤에 극세사천등으로 홈버튼을 눌러 닦아내주니 확실히 기존보다는 홈버튼이 잘 동작했습니다.




그리고, 문제의 아이폰4에 뿌려보니 전에는 홈버튼 오작동율이 30 ~ 40%가까이 되던 것이 지금은 거의 새것처럼 동작하더군요.

아무래도 그동안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홈버튼에 먼지나 땀등으로 인한 오염물질이 오작동을 일으킨 것 같습니다. -_ㅠ

* 빌린김에 아이패드, 아이폰3gs, 아이폰4 모두 다 뿌렸습니다. ㅋㅋㅋ




하지만, 홈버튼의 하드웨어 불량일 경우 접점부활제인 BW-100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으므로, 홈버튼이 아예 안눌리거나 동작이 너무 안될경우 접점부활제보다 부품을 교체하는 것이 더 좋을듯합니다.


공구가 있을경우 자가수리도 인터넷에 많은 자료를 따라한다면 부품값 몇천원으로 해결되고, 사설수리점에서도 2만원대에 처리가 가능하니 1만원대의 BW-100을 구입하는 것보다는 홈버튼 교체를 추천해요. 


* 물론 오염등으로 동작이 안될경우 접점부활제를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단, 아이폰을 사용하는 주변 지인들과 1/n로 금액을 나누어 공구해서 쓰세요. 한번 뿌리기엔 너무 비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