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베가 R3 (Vega R3) - 젤리빈 업데이트 '갈삼 업데이트 후기'

반응형


드디어 2013년 2월 14일 베가 R3가 아이스크림샌드위치에서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베가 레이서2, 베가 S5 및 베가 R3가 2월중에 업데이트가 된다는 공지가 있었지만, 제 생각보다 빠르게 업데이트된 젤리빈은 'Vega 스테이션'을 통해 업그레이드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베가 업그레이드 버전은 V2.10으로 젤리빈 4.1.2을 포함한 것입니다.




약 10여분의 다운로드후 업그레이드된 운영체제는 4.0.4 ICS에서 4.1.2 JellyBean으로 변경!!




참고로 다운에서 설치까지 10여분이 소요되고, 중간에 재부팅까지 되므로 업그레이드시에는 반드시 전원을 연결한뒤 or 완충후 하는것이 안전할 듯 합니다.



Vega R3 - ICS 대비 Jelly Bean OS 추가 기능 및 주요 개선사항 안내


http://www.vegaservice.co.kr/support/faq/view.sky?seq=1442


위와 같은 사항이 변경되었다고 공지가 되어 있으며, 개인적으로 크게 체감한 것은 터치감이 아이스크림샌드위치때보다 약간 나아졌다는것과 WiFi 문제가 해결된 것이 마음에 들더군요. 그리고, 이전에는 WiFi를 On/Off하거나 여러 WiFi를 번갈아 사용할 경우 잘 인식하지 못하는(다시 리셋해야 인식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그게 업그레이드후 없어졌네요.


또한 베가 R3의 볼륨조절이 세분화 및 소리도 커진듯하고 전체적인 퍼포먼스가 빠릿한게 체감상 더 좋았습니다.

* 업그레이드 한 김에 베가 R3가 키라임파이까지 된다면 버스폰 최강이 될듯. ㅎㅎ 




마지막으로 베가 R3가 젤리빈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사용가능해진 구글나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굿!!

항상 군침만 흘리던 기능인데, Google Search 를 설치한뒤 구글나우를 활성화시켜 몇가지 샘플카드를 등록해보니 정말 대단한 기능이더군요. 


평소 생활패턴에 맞춰 퇴근시간에 집까지 가는 시간계산 및 정류장 근처에 있으면 대중교통정보를 알려주고, 주변 볼거리나 상점정보도 알려주는게 신기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후 몇가지 사소한 문제점도 있는데

제가 가진 블루투스를 통해 게임을 할경우 소리가 가끔 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음악이나 동영상은 정상)

또한 MX플레이어등에서 소프트키 자동 숨김이 아직 되지를 않네요. 아무래도 MX플레이어를 업데이트해줘야 될듯해요.

그리고, 젤리빈에서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 단점이였습니다.

* 젤리빈에서는 별도로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해야지만 지원합니다. (http://say2you.tistory.com/124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