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리/맛집

서울 종로5가 '광장시장' 나들이 2/2 - 먹거리투어

반응형

대한민국 최초의 상설시장 '광장시장' 나들이 1/2(http://say2you.tistory.com/1273)에 이어 계속합니다.




먹자골목을 벗어나 종로3가로 가다보면.. 사람들을 유혹하는 3가지 먹거리중 첫번째가 매운탕이랍니다.

포장도 되고, 알과 내장이 가득한 대구매운탕에 수많은 술꾼들이 지나치지 못하는 이곳에서 아직 이른시간임에도 사람들이 술잔 가득 정을 나누고 있었습니다.




보기만해도 푸짐해보이죠? 두곳의 매운탕집이 있는데 어느곳을 선택해도 괜찮은 맛을 느낄 수 있는데.. 직접 강한 불에서 끓여나오는 매운탕이 시원하면서도 얼큰해 속을 풀기엔 안성맞춤인 메뉴입니다.




두번째 유혹은 육회골목!!

얼마전 이곳에 친구들 모임이 있었는데, 간천엽과 육회를 먹다보니 시간가는줄 모르겠더군요.

저처럼 육회를 좋아하는 사람에겐 저녁시간엔 북적북적한 이곳이 정말 괜찮았습니다. ㅎㅎ




다시 메인골목으로 나와 마지막 유혹인 마약김밥을 향해 ㄱㄱ..

가는길엔 이 시장의 또다른 주력상품인 포목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양복을 만드는 포목들이 눈에 띄더군요.




골목을 누비다가 도착!!

먹자골목에 2호점도 생겼지만, 저는 이상하게 오래전부터 있던 이 위치가 좋더군요.




별로 대단할것없는 재료들이 들어간 이 꼬마김밥은 먹을때마다 '어랏 맛있네?'라는 생각이 드는 정말 이름처럼 마약같은 김밥입니다.

특별한 속재료도 없이 단지 겨자소스와 단무지가 전부인 이 김밥에 언제나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드는걸 보면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아닌가봐요.




종로5가를 시작으로 종로4가까지 광장시장을 지나치면서 마지막으로 국내 부인복의 꽤 많은 매출을 차지한다는 광장시장 부인복!! (일명 아줌마옷)들을 보면서 정겨운 이 곳을 떠나 종로3가로 향했습니다.


서울 중심가인 종로에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들이 많은 이 곳이 있어 좋다는 생각을 오늘도 하면서...

이만 광장시장 나들이를 마무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