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면서 부팅할때마다 미디어스캔을 하고 있다는 메세지 본 적이 있을겁니다.

이 메세지는 기기가 각 폴더에 있는 음악, 사진, 동영상등 미디어파일을 스캔하면서 발생하는 것인데, 구형폰이나 미디어 파일이 많은 경우 꽤 많은 시간을 소모하기 때문에 '.nomedia'를 폴더에 넣는다거나 하는 방법을 유저들이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구글플레이를 찾아보니 이런 미디어 스캔 시간을 줄여주는 앱이 있어 소개합니다. ^^


구글플레이 : http://goo.gl/cPjxT


사용법은 다운후 한번 실행해주면 부팅때마다 수행되며 'Auto quit'를 체크하면 자동으로 실행후 종료되어 리스캔시간을 상당히 줄여주더군요. 




반대로 미디어스캔이 안되어 새로 넣은 동영상이나 음악파일이 안드로이드기기에서 보이지 않을때 강제로 미디어스캔을 하게 해주는 앱인 '미디어 스캔'도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 http://goo.gl/BKibS


이 앱은 설치후 위젯으로만 동작하며, 바탕화면에 '미디어스캐너'라는 위젯을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그리고 위젯을 터치하면 '미디어 스캐닝을 시작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새로운 미디어파일을 검색하게 되어 미디어파일(동영상, 음악, 사진등)을 업데이트후 안보이던 것을 해결시켜줍니다.


위에서 소개한 두가지 앱 모두 간단한 사용법과 적은 용량을 가지고 있다보니 미디어스캔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한번 설치후 테스트해보세요.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