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체험단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 #3 '프로필보기, 변경'

반응형



카카오톡 PC용 사용기 세번째는 프로필 보기 및 변경입니다.

모바일버전에서는 자신의 프로필을 카카오톡내에서 쉽게 변경할 수 있었고, 카카오스토리등 다른 앱과 연동이 자연스레(?)되었습니다.




하지만 PC용 베타는 아직 프로필 변경에 대한 어떠한 설정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 모바일 버전은 자신의 대화명을 클릭하면 '내 프로필 편집'이 있습니다.




다만 프로필 보기는 작은 썸네일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으로 보여지는 기능은 지원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프로필도 원본 사이즈로 볼 수 있어 큰 화면으로 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보기만 가능할뿐 저장하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마우스 오른쪽키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도 안되더군요.


가끔 카톡 친구들중 재미있는 이미지를 사용한 사람이 있어 따라하고 싶지만.. 아쉽게도 별도의 캡쳐 프로그램 or PrintScreen키를 이용해야만 할 듯 해요. -_ㅠ



- 덧붙임 : 오늘 발생한 버그



오늘 사용중 알람버그가 발생했습니다.

평소에 카카오톡 PC버전 사용시 채팅알람이 PC로만 왔었는데, 뜬금없이 알람이 모바일로 오더군요.

이게 랜덤으로 가끔씩 발생하는것이라 정확한 주기를 파악하기는 힘들지만, 정식버전에서는 네이버 라인처럼 자리비움시간을 지정하면 자리비움시 모바일로 알람이 올 수 있도록 설정 가능했으면 편할듯합니다.



  *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관련 추가 포스팅은 http://goo.gl/qMUcJ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