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체험단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 #4 '모바일에서 PC버전 관리'

반응형



카카오톡 PC버전 베타테스트를 진행하기전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를 통해 카카오톡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최선 버전의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기존에는 없었던 설정내의 'PC버전'이라는 섹션이 생겼으며, 이 곳에서 PC버전의 카카오톡 관리를 할 수 있답니다.


PC설정은 카카오톡 '원격 로그 아웃'과 'PC 인증 관리' 두가지 메뉴로 되어 있는데, 먼저 'PC 인증 관리'는 카카오톡 PC버전이 설치된 곳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은 계정 1개당 5개의 PC에 인증할 수 있으며, 이를 초과할 경우 인증해제를 해야만 합니다.

저 같은경우 직장내 PC와 집에 있는 PC까지 두군데 인증을 해둔 상태에서 추가적인 인증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노트북을 사용하거나 PC간 이동이 잦은경우(또는 포맷후 재설치등)에는 필요할 듯 합니다.




그리고, 원격 로그 아웃기능은 모바일에서 PC의 카카오톡을 로그아웃하는 것으로 외출시 컴퓨터를 미처 끄지 못하거나 잠시 자리를 비울동안 다른 사람이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모바일에서 원격으로 PC의 카카오톡을 종료하는 것으로




모바일에서 로그아웃을 할 경우 PC에서 위와 같이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원격 로그아웃 하였습니다.'라는 메세지를 출력후 로그아웃이 됩니다. 



  *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관련 추가 포스팅은 http://goo.gl/qMUcJ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