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며칠전 신청한 카카오톡 PC 버전의 베타테스트에 선정되었다는 말에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해봤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은 8.14MB의 용량으로 베타테스트 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 http://app.pc.kakao.com/talk/win32/KakaoTalk_Setup.exe

* 카카오톡 PC버전의 베타 Windows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

적은 용량이라 순식간에 완료가 되더군요.

두근거리는 마음에 오랫동안 기다려온 카카오톡을 실행해봤습니다.




깔끔한 첫인상..

네이트온을 오랫동안 써와서 그런지 심플하면서도 카카오톡 특유의 노란색이 산뜻해보이더군요. ^^




카카오톡 PC버전을 처음 실행하면 인증을 받아야합니다.




'내 PC 인증받기'를 클릭하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카톡으로 인증번호가 오게 되며, 입력후 바로 실행이 된답니다.




드디어 실행된 카카오톡 PC버전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네이버 라인과 네이트온과 비교샷~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카톡의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PC로 옮겨온 것이라 낯설지가 않네요.




카카오톡 PC버전의 채팅창의 모습은 모바일버전과 동일한데, 상단에 설정메뉴로 알림 및 기타 설정이 가능하였습니다.

또한 이모티콘도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없이 전송이 잘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용중 카톡 메세지가 오면 위의 이미지처럼 나타나게 되는데..

아직 문제가 있는지 스마트폰의 카톡과 동시에 오는 것도 있고, PC버전 사용시 스마트폰에서는 안오는 것도 있었습니다.

네이버 라인의 경우 PC버전 사용시 스마트폰으로 푸쉬알림이 안오게 할 수 있었는데, 카카오톡은 아직 그런 설정은 없는게 아쉽네요.




그리고, 네이트온이나 라인의 PC버전이 지원하는 파일전송을 해보니 아직 사진파일만 전송이 가능하며, 타 메신저처럼 기타 파일은 전송할 수 없다는 메세지만 표시된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이 모바일 버전과 차별화되는 것중 하나는 단축키 지원입니다. '채팅방 단축키, 친구목록 단축키, 채팅목록 단축키'를 통해 빠르게 전환 및 기타동작을 수행힐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용 카카오톡과 거의 같은 설정메뉴중에 차별화된 것은 'PC 인증 해제'라는 것입니다.

PC마다 카카오톡 인증을 거치게 되어 있어 공용 PC의 경우 사용후 인증해제는 필수일듯해요. (물론 개인 PC의 경우 인증해제를 할 경우가 거의 없을듯 합니다.)




아직 1.0도 아닌 0.9.1.149로 시작된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버그나 개선사항을 적어보도록 하고, 간단하게 PC버전을 설치후 설치와 설정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



  *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관련 추가 포스팅은 http://goo.gl/qMUcJ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Comment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