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루팅없이 소프트 키를 숨겨주는 소프트키 닌자(SoftKeys Ninja).

반응형



구글플레이 : http://goo.gl/sjODX


요즘 하드웨어키가 아닌 소프트키를 제공하는 스마트폰이 많아 루팅하여 소프트키를 숨기는 경우가 많은데, 루팅없이 안드로이드 기기의 소프트키를 숨겨주는 Softkeys Ninja를 발견하여 테스트삼아 설치해봤습니다. 


앱을 설치후 옵션을 통해 다운버튼가 포지션고정, 부팅시 자동실행 및 다운버튼의 크기와 투명도를 설정하는 메뉴가 있으며, 무료버전에서는 동작하지 않지만 앱별 동작여부를 선택하는 메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시 위와 같이 알림창에 소프트키 닌자의 다운버튼이 활성화되었다는 표시와 함께 화면 한구석에 소프트키를 숨겨주는 다운키가 표시되게 됩니다.




그리고 다운키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소프트키를 숨겨주는데...

단점으로 화면탭을 한번 더 터치하면 숨겨둔 소프트키가 다시 활성화가 되더군요. -_ㅠ


애초 생각했던 기능은 소프트키를 계속 숨겨둔 상태에서 특정한 상황에서만 활성화하는 것인데, 그런 동작을 지원하지 않다보니 이 앱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소프트키 숨기기 기능을 지원하는 않은 앱을 통해 영화를 보거나 DMB시청등 화면 터치가 발생하지 않은 환경에서만 유용할뿐 실사용에는 부족한 점이 많더군요.


소프트키를 숨겨 화면공간을 늘리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루팅이 답인가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