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구글플레이 : http://goo.gl/bRWXv


퀄컴의 AP인 스냅드래곤이 장착된 스마트기기의 배터리 효율을 높여주는 'SnapDragon Battery Guru'가 출시되었습니다.




스냅드래곤이 장착된 스마트폰/스마트패드에 설치할 수 있는 이 앱은 불필요한 백그라운드 작업과 사용자의 행동패턴을 인지하여 WiFi 설정 및 비활동시간(수면시간)의 특정 앱의 새로고침을 중지하여 배터리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최대 15 ~ 20% 배터리 성능 향상을 시킨다고 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앱 새로 고침 설정을 통해 주요앱의 새로고침(Refresh)을 동작방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앱을 실행할때만 새로고침을 하여 백그라운드 데이터사용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사용자패턴을 인식하여 특정시간에만 WiFi를 On/Off 및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비활동 시간에 앱의 새로고침 및 모바일데이터를 차단하는등 다양한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앱을 실행하면 바로 배터리 절약모드가 되는 것이 아닌 약 2 ~ 4일간 사용자의 사용패턴을 앱이 분석하여 최적화된 배터리 관리를 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할 듯 합니다.


참고로 국내 출시 스마트폰중 스냅드래곤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SnapDragon Battery Guru'를 사용할 수 있는 주요 제품은 갤럭시노트, 갤럭시S2 LTE, 갤럭시S2 HD LTE, LG전자 옵티머스뷰2, 팬택 베가 R3, 베가S5, LG전자 옵티머스G, 팬택 베가 넘버6, LG전자 옵티머스G 프로, 옵티머스GK, 팬택 베가 아이언 등이 있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