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오늘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정체모를(?) 스패머로부터 단체 초대를 받아 스팸메세지를 보게 되었는데, 그때 문득 생각난것이 단체초대시 초대를 받은 사람에게 수락/거부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것 입니다.




설정을 통해 기본값(수락 or 거부)를 설정하거나 특정인에게 초대는 무조건 수락등 옵션으로 결정할 수 있고, 설정한 값외에는 위와 같은 팝업을 통해 수락할 것인지 사용자의 동의를 받는다면 무분별한 스팸 또는 대화하기 싫은 단체방을 거절할 수 있어 좋을듯합니다.

* 회의중에 새로 생긴 채팅방에 초대받아 여러명이 동시에 대화를 하면서 생기는 알람음이 생긴다면... ㄷㄷㄷ




그리고, 또하나 개선건의하는 기능은 시작표시줄에 있는 카카오톡 아이콘을 통해 아이폰/카카오홈에 있는 뱃지 기능이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업무중에는 알람설정을 끄고 있는데, 간혹 중요한 메세지가 와서 응답을 해야할때가 있떠군요. 

시간마다 카카오톡 메인창을 볼 수도 없고..

뱃지기능이 있다면 알람창이 뜨지 않아도 시작표시줄의 카운트되는 숫자만 봐도 메세지가 온 것을 알 수 있으니 편리할 듯 하여 추가로 건의합니다.



  *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관련 추가 포스팅은 http://goo.gl/qMUcJ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Comment +2

  • 임정수 2013.06.19 16:29

    완전 동감합니다. 이건 하트 알림 그런 게임초대 거부보다는 ... 단체 대화방 초대거부 기능 있었음 좋겠어요.
    나도 모르게 들어가 있는게 어딨음 ㅜㅜㅜ

  • 박순희 2013.10.26 15:53

    저도요 ㅜㅜ 단체톡 거부하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