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중국에서 몰려온 '조용한 살인자' 미세먼지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가늘고 작은 먼지 입자인 '미세먼지'는 대기 중에 오랫동안 떠다니거나 흩날려 내려오는 직경 10㎛ 이하의 입자상 물질을 말합니다.


미세먼지는 주로 석탄, 석유 등의 화석연료가 연소될 때 또는 제조업ㆍ자동차 매연 등의 배출가스에서 나오기 때문에 기관지를 거쳐 폐에 흡착되면 감기, 천식, 기관지염 등의 호흡기 질환은 물론 심혈관 질환, 피부질환, 안구질환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합니다.




이런 미세먼지에 대해 환경부 '에어코리아'에서는 예보 등급 '약간 나쁨'이상일 경우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알려주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소개합니다.




먼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청 사이트를 통해 이름과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예보를 받으려는 지역등을 입력하면 되며, 이곳에서 입력된 정보를 바탕으로 예측농도 81 ~ 120인 약간나쁨이상일 경우 문자메시지를 보냅니다.


신청사이트 : http://www.airkorea.or.kr/airkorea/board/main.jsp?action=sms




문자 정보로는 위와 같으며, 문자를 통해 미세먼지 예보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외출등에 미리 계획을 세울 수 있어 매우 유용하더군요.

실외활동이나 외출을 계획중인 분들중 미세먼지에 민감한 분은 '에어코리아 대기환경정보'를 통해 예보를 받고 마스크등 안전 품목을 미리 챙기시기 바랍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