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애플은 미국특허상표청(USPTO)에 셀룰러 데이터를 테더링할 수 있는 모바일 WiFi 라우터(Hotspot Device)에 관한 특허를 출원하였습니다.




5월 21일자로 특허청에 출원 내용이 공개된 Hotspot Device는 3G나 LTE등의 셀룰러 데이터를 WiFi 신호로 바꾸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어디서나 태블릿, 노트북, 웨어러블 기기등 셀룰러 기능이 없는 제품에서도 인터넷 접속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애플은 특허 문서에서 "휴대전화가 더 작아지고 연결하기 쉬워졌지만 여전히 다른 기기와 연결하기에는 불편함이 따른다"고 개발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 이 제품이 현재 국내에서 사용중인 에그 및 LTE 라우터와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원통형의 모바일 라우터는 한쪽은 SIM카드 슬롯 및 메인기판, 안테나를 탑재해 셀룰러데이터를 수신해 WiFi로 변환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한쪽은 250mAh / 500mAh / 1000mAh 용량의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 제품은 2인치(약 5cm)의 초소형 사이즈로 원통을 비틀어 On/Off를 할 수 있으며, 아직 상용화를 할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출처 : Patentlyapple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