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아이폰4s/아이패드2를 위한 iOS9 코어 버전 개발중

반응형

애플이 WWDC 2015와 올 가을 출시될 차세대 아이폰에 탑재할 iOS9는 아이폰4s 및 아이패드2와 같은 구형기기를 위해 최적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기존의 iOS 업데이트시 구형 기기에서 실사용이 어려울정도로 무거웠던 점들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재편해 코어형태의 iOS9과 기기별로 다른 기능을 소프트웨어 모듈을 첨부하는 방식으로, 기존의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무거워진 iOS보다 빠른 동작 속도를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 애플의 iOS9은 이런 코어형태로 제작되어 최소 아이폰4s / 아이패드2 / 아이패드 미니 / 아이팟 터치5세대부터 업데이트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iOS9는 기기별로 최적화된 성능외에도 향상된 보안기능을 갖춘 루트리스(Rootless),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신뢰할 수 있는 와이파이등 신기능과 사물인터넷(IoT)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홈(Home)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워진 음성인식 기능인 시리(Siri), 블루/그린 색상의 월페이퍼, 향상된 보안기능 및 시스템 안정화와 버그 수정이 될 예정이며, 애플워치에 채용된 글꼴 '샌프란시스코'를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9to5mac, PhoneArena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