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마이크로소프트 - 블랙베리 인수를 위해 70억 달러 제시 예정?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는 캐나다의 스마트폰 제조업체 블랙베리(BlackBerry)를 인수하기 위해 70억달러(약 7.63조)를 투자할 것이라고 MobileBurn이 밝혔습니다.




1984년 Research In Motion (RIM)라는 사명으로 창업한 블랙베리는 1998 상장 및 1999년에는 메일수신이 가능한 삐삐 '블랙베리 850'을 발매하였으며, 200년에는 첫 스마트폰 '블랙베리 957'을 발매하여 기업용 스마트폰 시장을 장악하기도 했으나 아이폰의 등장과 안드로이드의 성장으로 입지가 축소되어 몇차례 구조조정 및 사업개편을 하였습니다.


블랙베리는 회생을 위해 BBM의 멀티플랫폼화, 재고부담을 줄이기 위해 대만 혼하이정밀(폭스콘)과 스마트폰 공동개발/생산 계약을 맺는등 자구책을 마련했으나 마이크로소프트와 샤오미, 화웨이, 레노버등에 인수된다는 루머가 수차례 흘러나오기도 했습니다.


* 실제 레노버는 인수직전까지 갔으나 캐나다 정부가 보안문제로 인해 인수를 반대하기도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블랙베리를 인수하기 위해 주식에 26% 프리미엄을 붙인 주당 13.23달러(최근 주가 10.48달러)를 제시할 것이라는 루머가 흘러나오고 있으며, 이는 2013년 투자전문 회사인 Fairfax Capital가 주당 9달러로 총 47억달러에 인수한 것에 비해 높은 가격입니다.



출처 :  MobileBur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