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늑대와 여우 8.2 듀얼, 윈도우 10 설치 완료!

반응형

서브로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 안드로이드 듀얼 태블릿인 '늑대와 여우 8.2 듀얼(늑여탭 8.2)'에 윈도우 10을 설치해봤습니다.


늑여탭 8.2는 윈도우 8.1 Bing을 운영체제로 사용하고 있고 윈도우10 홈버전 설치 대상으로 결과를 먼저 말하면, 매우 쉽고 문제없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늑여탭 8.2에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위해 먼저 준비해야할 것은 적당한 설치용량과 넉넉한 여유시간입니다. -_-;





윈도우 10 다운로드는 http://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에서 가능하며, 늑대와 여우 8.2의 경우 32비트 윈도우 8.1 with Bing 버전이므로 윈도우 10도 32비트 버전을 선택하면 됩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3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귀차니즘에 '개인 파일, 앱 및 윈도우 설정을 유지'한채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조금더 깔끔하게 설치하려면 '아무것도 유지하지 않습니다'를 선택하겠지만, 백업도 귀찮고 어짜피 클린설치나 다름없는 상태였으므로 유지!!


업데이트는 데이터를 다운받고 설치하느라 약간의 여유시간과 WiFi 연결을 필요로 합니다. 




드디어 윈도우10으로 설치완료.

윈도우 태블릿의 경우 특별한 모델이 아닌 이상 늑여탭 8.2 듀얼처럼 윈도우 10 홈 K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될 것입니다.




드라이버도 정상적으로 모두 잡고, 형제모델(?)인 Vi8이나 momo8w에서 발생한다던 터치 오류도 없이 모든 것이 이상없이 설치되었습니다.




프로그램 호환 및 정상 동작여부를 마치고, 롤백의 필요성이 없어 windows.old 및 백업파일을 삭제후 윈도우10에 정착 완료!

어제 설치후 오늘까지 사용해본 느낌은 전체적인 속도는 윈도우 8.1과 크게 차이나지 않으나 시작버튼 및 참바가 편리해진 것은 만족스럽습니다. (새로 생긴 태블릿모드가 불편해 데스크탑 모드로 사용중입니다. -_-)

특히, 안드로이드와 비슷하게 스위치 토클을 할 수 있는것은 괜찮네요.


P.S.
설치후 바로 사용시 버벅거림이 발생한다면 바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여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와 최신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문제가 사라집니다.

또한, 프리징이 발생할 경우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모드로 실행후 'bcdedit /set disabledynamictick yes'를 실행하면 쾌적해지네요.


P.S.2
늑대와여우 8.2와 같은 듀얼OS를 사용한 제품은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시 going to switch to another os 라고 안드로이드 스위칭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럴 경우 msconfig - 서비스에 있는 'Insyde Dual OS WMI Service'의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를 사용시에는 이 서비스를 중지시켜서는 안됩니다. 
* 이 문제는 해당 프로그램이 업그레이드가 되어야 해결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