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모바일 게임을 이용할 시 해상도 및 프레임을 조절할 수 있는 '게임튜너(Game Tunner)'가 지원기기를 갤럭시 S6/S6 엣지 시리즈와 갤럭시 노트5외에 갤럭시노트4, 갤럭시탭S2, 갤럭시 S5 LTE-A 추가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갤럭시노트4등 구형기기에 대해서는 이전에도 XDA Developers을 통해 우회 설치 가능했지만, 그 방법이 복잡하여 여러 사용자들이 혜택을 보지 못했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더욱 많은 사용자들이 혜택을 보게 되었습니다.




게임 튜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시고, 게임 튜너의 팝업이나 알림을 통해 Galaxy Apps의 GameService 페이지를 방문해 GameService를 설치 이후, 게임 튜너 이용이 가능합니다.




게임 튜너는 다양한 안드로이드 기기로 인해 튜닝이 필요한 모바일 게임의 해상도를 높음, 보통, 낮음, 매우낮음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초당 프레임수 는 15 ~ 60까지 조절하여 발열 및 배터리 소모량을 제어할 수 있는 어플로 하단의 단계를 선택하여 게임튜닝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설정은 게임별로 각각 할 수도 있으며, QHD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에서 FullHD, HD로 낮춰도 게임을 하는데는 크게 이상이 없고 오히려 쾌적한 진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전에는 adb를 통해 일일히 수작업(-_-)으로 조절을 했지만, 게임튜너로 편리하게 할 수 있어 이 앱이 지원하는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필수인듯 합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