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아이폰7 및 아이폰7 플러스 모두 OIS 탑재

반응형

노무라증권의 애널리스트 크리스챙은 투자보고서를 통해 아이폰7의 카메라 모듈은 소니 및 LG이노텍이 공급하며, 이전과 달리 4.7인치 아이폰7 및 5.5인치 아이폰7 플러스 모두 광학식 손떨림 방지(OIS)가 탑재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는 아이폰6 및 6s가 4.7인치 모델에는 전자식 손떨림방지(EIS)를 채택해 플러스 모델과의 차별화를 둔 것과 다른 것으로 아이폰7 시리즈는 OIS를 통해 야간 및 저조도 환경에서 사진 촬영시 더욱 또렷하고 정확한 사진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노무라증권은 소니외에 LG 이노텍이 아이폰7 카메라 모듈을 납품하게 된 배경으로 지난달 발생한 구마모토 지진으로 인한 생산 차질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참고로, 올해 9월에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7은 최소 1200만 화소 이상의 카메라를 통해 화질을 대폭 개선하였으며, 아이폰7 플러스의 경우 아이폰 시리즈중 최초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아이폰7 플러스의 듀얼 카메라는 애플이 최근 2000만달러에 인수한 '링스 컴퓨테이셔널 이미징(LinX Computation Imaging)'를 통해 소프트웨어 기술을 확보했으며, 광학식손떨림방지(OIS)가 적용된 메인카메라와 2 ~ 3배 광학줌이 적용된 서브 카메라로 나뉘어 두개의 렌즈를 통해 촬영한 이미지를 합성해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있습니다.



출처 : Barrons via PhoneArena, MyDriver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