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웹에서 MS 오피스를~ (무료 Office Web Apps) / PC, 갤탭, 아이패드용 오피스

반응형

 

 

웹상에서 Word, Powerpoint, Excel, OneNote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닷컴을 소개합니다.

 

MS Office 홈페이지 : http://office.microsoft.com/ko-kr/

 

 

 

구글 웹 오피스에 대항으로 MS에서도 웹 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indows Live ID만 있으면 사용가능하며, MS의 클라우드인 Sky Drive로 파일을 저장하여 어느 장소에서나 인터넷만 연결되면 PC, 갤럭시탭, 아이패드등 대부분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MS Live ID는 로그인화면의 '등록'을 통해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위 캡쳐 화면은 PC의 익스플로러9에서 MS-Word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문제없이 로딩되었고,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사용 가능하더군요.

 

 

액티브엑스나 플러그인의 설치가 필요없기 때문에 아이패드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위 캡쳐 화면은 MS-Excel을 실행한 화면

 

 

아이패드에서 오피스 앱을 구매하려고 했었는데,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MS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Sky Drive에 엑셀 파일을 업로드한뒤 웹 오피스에서 읽어들여보니 수식이나 그래프등이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나오고, 편집도 가능했습니다. 파일 호환성은 같은 MS의 제품이기 때문에 오피스 앱과 비교할 수 없는 장점이 될 듯 하네요.

 

장소에 상관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오피스를 사용 가능하니 정말 편리해요. ^^

 

* 사파리에서는 뷰어만 가능하며, 다른 웹 브라우저(익스플로러나 크롬등으로 인식시키는 기능이 있는)로는 편집까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