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오늘 소개할 앱은 아이폰/패드를 스캐너로 활용할 수 있는 DocScanner라는 어플입니다.

 

현재 앱스토어에서 3.99달러에 판매하고 있지만, 저는 AppShopper(http://v.daum.net/link/28364218?&CT=T_POP)를 통하여 무료일때 다운 받아 사용하고 있으며, 이런 스캔류 어플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앱입니다.

 

다운로드 : http://itunes.apple.com/us/app/docscanner/id312391317?mt=8

 

 

저는 명함 스캔을 할때 주로 사용하며(스캔한 명함을 PC로 옮겨 관리합니다. ^^), 스캔하는 방법은 하단의 'Scan'을 터치하면 됩니다.

 

 

스캐너 화면에서 문서의 종류를 선택후 저장될 파일명과 저장 형태를 지정하시고, 카메라롤에 저장할지 이메일로 보낼지 선택한뒤에 좌측 하단의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스캔을 시작합니다. (이미 촬영한 사진을 불러와 스캔할 수도 있습니다.)

 

 

카메라가 실행되면서 스캔할 블럭이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촬영이 완료되면 'Start Scanning'

 

 

스캔작업후 오른쪽과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열악한 조명하에서 스캔하면 이렇게 품질이 떨어지더군요.

경험상 밝은 곳에서 촬영할 대상과 배경의 명암 구분이 확실한 곳에서 더욱 좋은 품질로 스캔되요. ^^

 

 

추가적으로 문서에 대한 OCR 기능도 있긴한데, 영문만 되며 인식율도 그다지 좋지는 않았습니다.

 

 

이건 최근에 스캔한 것인데, 좌측의 책 표지를 스캔한 것 입니다.

오른쪽 결과물을 보면 아이폰4로 스캔했지만 나쁘지 않은 품질을 보여준답니다. (카메라가 더 좋은 아이폰4s면 더 좋습니다. ㅠ.ㅠ)

 

 

참고로 첫 화면에서 'Share' 기능을 통해 와이파이 전송도 가능하니 급하게 스캔후 발송 또는 인터넷팩스로 발송할때 굉장히 유용한 앱입니다.

 



Comment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