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로 1가 14-28 (삼각지역 11번 출구 약 30미터)
전화번호 : 02-792-2969
영업시간 : 11시 ~ 7시 (일요일 휴무)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는군요.
오늘 소개할 곳은 삼각지에 있는 명화원입니다.
항상 지나갈때마다 허름한 중국집임에도 불구하고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린 사람들을 보고 '과연 어떤 맛인가?'라는 생각을 하게 된 곳이였죠.

애매한 영업시간때문에 일반 직장인들은 선뜻 가기에도 모호한 명화원을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인 탕수육(15,000원)을 주문했습니다.
동네 중국집에 비해 특이할만 모습은 아니고 그저 평범한 모습의 탕수육..
사진으로는 작아보이는데 실제 보면, 둘이 먹기엔 충분한 양입니다.


하지만 맛은 전혀 다른 탕수육이더군요.
우선 바삭한 튀김옷안에 쫄깃한 떡을 먹는듯한 그런 느낌의 경험하지 못한 맛.
구글링상에서는 조리사가 예전에 만들던 분이 아닌 다른 분이라고 하던데.. 예전맛을 몰라서 이건 패스.
딱히 표현하기는 어려운데.. 한마디로 말하자만 기존 탕수육과는 완전 틀린 느낌입니다. *_*..


짬뽕(4,500원)도 곁들였는데. 이건 뭐 특이한 맛은 아니고.. 약간 조미료맛(?)이 강해서 그냥 평범.
이곳에 군만두가 괜찮다고 했는데 못먹어본게 아쉽네요.

명화원은 주차도 안되고, 자리도 비좁고..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이지만..
지나갈 일이 있다면 한번 가볼만한 곳입니다.
(다만 멀리서 탕수육 하나 보고 찾아가기엔 -_-ㅋ 괜찮기는 했지만 '글쎄요..'라는 생각이..)


[ 민주리™ 맛집 위치 로그 : http://say2you.tistory.com/location ]

Comment +2

  • 오랜만에 글올렸네~~~
    형아 나 요즘 신당역쪽에 있어~
    연락해 같이좀 가자~~ ㅋㅋㅋ

  • 초우주이쁜혜리양 2009.07.15 13:03

    ``)
    민수씨도 와따가꾸낭..

    민쥴오빠.. 넘 오랜만이자나요~ LG트윈하우스에서 다같이 탕슉 먹던 생각난다..ㅎㅎ

주소 :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28-15
전화번호 : 02-795-6004 (방문전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모임이 있을때마다 방문하게 되는 이태원의 이탈리아 레스토랑인 트레비아를 소개합니다.
- 예전엔 맛찾사, 최근엔 사커여 사람들과 찾게 된 곳입니다..


이태원에 정말 오래간만에 다시 찾게 되었는데.. 트레이바의 첫느낌은 '아담하다'더군요.
총 7 테이블의 아담한 레스토랑이 이쁘게 꾸며져 있는게 아기자기합니다. ^^;


모든 메뉴 선택을 에바양에게 맡기고.. 처음 나온 에피타이져입니다.
포카치아(야채, 토마토, 플레인이 들어간)인데.. 같이 나오는 그라나빠다노 치즈와 곁들이면 굿.
담백하고 촉촉한 빵이 식감을 자극(?)합니다..


샐러드도 한컷. ^^;
개인적으로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생토마토(ㅠ.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두번째 샐러드는 치즈때문인지 맛있게 먹었어요 


게살 크림 파스타, 해산물 토마토, 까르보나라
만족스러운 느낌.. (개인적으로 크림 파스타를 좋아해서 항상 만들어준 분께 고마운 마음으로 시식~~)


오늘의 주인공인 빠라스타일의 피자입니다.
이태리에서는 요렇게 생긴 피자를 '빠라(pala)'라고 부른다고 하더군요.
마르게리타, 치킨, 야채, 아티초크등의 재료가 들어가있고, 먹기좋은 크기와 부드러운 치즈와 도우가 어울어져 다른곳과는 다른 특별한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설명을 들어보니 이스트등 화학재료를 넣지 않고 일반 도우보다 수분이 많아서 촉촉하고 담백한 맛이 뛰어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인지 밀가루 음식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도 부담없이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요렇게 도우만 별도 판매도 하는데..
카페나 일반 손님들도 많이 구입해간다고 하더군요.
파니니로 만들어 먹기 좋아보여요..(저도 하나 겟!! ㅋㅋ)


후식으로는 입안에서 살살녹는 '파나코타'
에피타이져부터 디저트까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트레비아'..
특별한 피자를 드시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


트레이바는 이태원 4번출구로 나와 보광동방면으로 첫번째 골목으로 들어오시면 보입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오시면 기다리는 번거로움없이 식사를 하실 수 있으므로 예약 필수!! 


민주리™ 맛집 위치 로그 : http://say2you.tistory.com/location ]


Comment +3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1동 174-1 더 샵 스타파크 1층
전화번호 : (031)-8022-5345
홈페이지 : www.dam-um.co.kr


['담음' 홈페이지 발췌]

이번에 소개할 곳은 개그맨 '김한석'씨가 운영하는  도자기 샾 & 퓨전 레스토랑 '담음'입니다.
정자동 아데나루체 근처이며, 강호동씨가 운영하는 음식점 바로 길건너입니다. ^^
외경을 보시면 깔끔한 외관에 도자기 전시 및 판매를 겸한 곳이라 전시장 분위기에 조용하고 분위기있는 내부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이더군요.


주말에도 3시 이전에는 18,000원의 런치 메뉴를 제공하여 '퀘사디아'와 '스테이크 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신선한 야채와 따뜻한 빵으로 식감을 한층 올려놓을수 있었던 에피타이져~


각종 요리대회 수상 및 호텔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조리장과 주방팀원들이 만들어낸 음식들인데. 간결함과 미각을 자극하는 구성으로 나오더군요. ㅋ

런치메뉴라 '담음'자체의 맛을 느끼기엔 부족함이 있었지만, 일단은 만족 ^^;
제가 먹은 스테이크 비빔밥은 꽤 많은 스테이크와 비빔밥이 잘 버무러져서 배고픈 제 속을 달래기엔 좋았지만, 음식보다는 음식을 담음 도자기에 더 눈길이... ㅋ
(직접 도자기 판매 및 전시일정도 있던데.. 역시나 가격은 ㅎㄷㄷㄷ)


후식으로는 직접 내린 커피한잔으로 마무리~~
직원들도 친절하고, 괜찮은 인상을 남기기엔 충분했습니다만, 저녁시간대에 다시 가서 먹어보고 상세 포스팅을 해야할듯해요~ ^_^


위치는 참조하세요


[ 민주리™ 맛집 위치 로그 : http://say2you.tistory.com/location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