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구글 크롬(Chrome)에서 웹사이트 비밀번호를 자동으로 입력해주는 'Last Pass'.

반응형



얼마전까지 이스트소프트에서 제작한 알패스를 열심히 사용하고 있었는데, 업데이트 및 배포중지로 인해 더 이상 사용이 어려워 아쉬워 했었습니다. (물론 알패스는 다른 경로로 다운받을 수 는 있긴 합니다. -_ㅠ)


그래서 여러가지 대체(?)용 프로그램을 찾다가 라스트패스(LastPass)를 알게되어 구글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봤습니다.


다운로드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lastpass/hdokiejnpimakedhajhdlcegeplioahd

크롬외 윈도우, 맥, 리눅스, 모바일용 : https://lastpass.com/misc_download.php




라스트패스를 크롬에 설치후 처음 실행시에는 계정을 생성해야합니다. 

(계정을 생성하면, 윈도우, 아이폰, 안드로이드 및 리눅스등 다양한 환경에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온라인을 통해 관리받을 수 있습니다.)





계정은 이메일과 비밀번호 입력등 간단한 폼 작성만으로 생성할 수 있으며,




 

로그인을 할 경우 위와 같은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기본 옵션으로는 위와 같은 메뉴를 통해 세세적인 설정을 할 수 있으나 기본 설정만으로도 이용하는데는 큰 지장이 없었습니다.




라스트패스는 웹사이트 ID/Password(아이디/비밀번호)를 저장하여 자동으로 폼을 채워주는 기능이 주를 이루는데, 로그인 정보가 없는 웹사이트 접속후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안내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사이트 저장'을 통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저장하면, 다음부터 자동으로 로그인 폼이 채워지며

옵션을 통해 자동채우기 안함 또는 자동로그인 선택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 자동으로 로그인 폼이 채워지므로, 공공PC가 아닌 개인용 PC에서만 사용하세요.




위와 같이 폼을 저장한 사이트는 다음부터 접속시 위와 같이 자동으로 아이디/비밀번호 폼에 채워져 로그인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수십~수백개의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일일히 아이디/비밀번호을 기억하기가 어려운데, 라스트패스로 여러개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관리하므로, 로그인 정보를 잊어버려 다시 처음부터 인증받아가며 로그인할 필요가 없어 편리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