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열린 무료 WiFi - Public WiFi 접속 테스트.

반응형



이전 포스팅(http://v.daum.net/link/35128885)의 무료 WiFi를 제공하는 지역에서 직접 와이파이 접속을 테스트해봤습니다.




접속을 위해 와이파이를 검색해보니 Public WiFi Free로 검색이 되며, 접속시 192로 시작되는 유동 IP를 할당해주더군요.




그리고, 실제 이용을 위해 인증을 해야하는데..

제가 접속한 공공 와이파이는 T와이파이존을 이용한 것이라 SK의 인증을 필요로 했습니다.

* 와이 접속을 위해서 사용할뿐 기록된 개인정보는 별도 활용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와이파이존 접속을 위해 

맥어드레스 (우측의 '입력'을 누르면, 기기의 맥어드레스가 자동 입력됩니다.)

이름, 주민번호, 전화번호 및 단말종류를 기재한뒤 '등록하기'를 입력하면 맥어드레스가 정상 등록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WiFi이용이 가능하더군요.


사용을 해보니 일반적인 올레와이파이존이나 T와이파이존과 동일한 속도를 내며, 3G에 비해서 조금 느리거나 비슷한 속도를 내더군요;;

* 일반적인 웹서핑등에는 크게 무리가 없었으며, 팟캐스트와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까지 정상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앞으로 공공 와이파이존이 늘어나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았으면 하며, 근처의 공공 와이파이존 검색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http://v.daum.net/link/3512888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