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루머 : 넥서스6는 출시되지 않으며, 실버인증으로 대체 예정

반응형

@evleaks는 최근 트윗을 통해 구글의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넥서스6'는 폐기되며, 이 자리를 실버인증(Silver Certification)으로 대체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There is no Nexus 6. Farewell, Nexus. 

Don’t worry, there’s a silver lining to this cloud…


지금까지는 LG가 LG G3를 베이스로 넥서스6를 제조한다라고 알려졌었으나 구글은 제조사와 협력해 이전처럼 자신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하는 넥서스 시리즈가 아닌 '구글에디션(for Google Editon)'으로 전환하는 것으로 변경된 듯 합니다.




구글이 표면적으로 내세우는 실버인증 프로그램의 목적은 협력사들이 구글 앱 아닌 불필요한 블로트웨어를 사전에 설치하지 못하도록 제한하는 '슈퍼스펙 하이엔드 모델' 생산 장려로서 이 프로그램을 따르는 제조업체와 이통사들은 효율적으로 구글 스펙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고 서비스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증 요구조건은 안드로이드폰 생산시 구글앱이 아닌 앱을 다비이스 제조시 배제하거나 안드로이드 폰 단말기 사용자들이 이를 설치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것으로, 구글은 이를 통해 구글의 모바일 웹브라우저인 스톡안드로이드를 구글플레이 에디션 디바이스에 사전 설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실버인증에 참여하는 스마트폰의 장점은 불필요한 제조사/통신사앱이 없으며, 안드로이드OS 업데이트가 현재의 'Google Editon' 기기처럼 매우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넥서스 시리즈가 출시되지 않는다면 지금처럼 저렴한(?) 가격에 고성능의 기기를 구입할 수 있다라는 장점은 사라지게 되겠네요.


출처 : @evleaks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