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엑스로드 V7 시즌2 (XRoad V7 S2) 터치 패널 교체기

반응형

엑스로드 V7 시즌2를 2007년도에 구입후 잘 사용하다 올해 초부터 터치가 잘 안되는 증상이 발생하더군요.
(모서리 부분은 터치가 잘 안되는 증상 ㅠ.ㅠ)

센터에 확인해보니 차안에서의 추운겨울, 더운 여름등 악조건에서 LCD패널 앞에 터치패널이 오래되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라고 하더군요. 서비스를 받으려고 했으나 비싼 서비스비용과 시간등이 걸려서 찾아보다 인터넷에서 터치 패널만 판매하는 곳이 있어 직접 해보자는 마음에 택배비 포함 1.8만원에 주문..
(G마켓, 옥션등에서 검색하시면 수십군데 업체가 나오며, 더 저렴한 곳도 있었으나 옥션머니가 있어서 옥션에서;;;)


택배를 받고 바로 작업에 착수!!
첫번째로 네비 뒷부분 모서리 4군데의 나사를 풀고, 네비 양쪽의 메모리카드, 볼륨 조절하는 곳의 뚜껑을 분리합니다.


네비 앞뒷면을 분리하는데 위아래 플라스틱 결합부분이 있어 조심스레 얇은 일자드라이버를 사용하세요 (안쪽에 스피커선이 있어 칼로 하시다가 선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스피커선을 빼서 액정 파트와 스피커 파트중 액정 파트부분만 사용하므로 고정 클립 부분을 뒤로 밀어 기판을 빼면 됩니다.


기판을 분리했다면 액정 파트 모서리 4군데의 나사를 풀어줍니다.


드디어 터치 패널 작업입니다.
LCD위에 있는 터치 패널만 바꿔주면 되는 간단한(?) 일이지만, 긴장감 높은 작업이였습니다. 
쉽게하려면 드라이기로 열을 조금 가하면 된다고하나 동그라미 친 부분에 커터칼로 살짝 밀어 넣어 사이드를 따라 붙어 있는 양면테이프 라인대로 떼어주니 예상외로 싱겁게 되더군요.


망할!! 기존 패널을 떼고 새것으로 교체!!
그리고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총 20여분간의(사진촬영만 안했으면 10분대였을 정도로 간단한..) 작업을 완료후 차에 설치..
ㅜ.ㅜ
터치가 너무 잘됩니다. 흑흑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