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모르는 번호로 온 부재중 전화? 스팸인지 확인하기!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요즘들어 극성인 스팸전화를 데이터베이스한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요즘 저에겐 항상 오후 8시가 넘으면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더군요. 항상 바뀌는 전화번호덕에 스팸인듯 추측을 해봤지만, 정확한 정보를 몰라 받기도.. 또 안받기도 애매했는데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해당 번호가 스팸인지를 확인시켜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먼저 소개할 사이트는 thecall(http://www.thecall.co.kr)입니다.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앱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이며, 유저들이 직접 데이터베이스를 추가하며 스팸전화 데이터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저에게 온 부재중 전화 '010-2423-6620'을 조회해보니 미팅업체라고 나오네요 -_-;;; 역시나 스팸..

 

 

 

두번째 사이트는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http://www.missed-call.com/)입니다.

thecall과는 달리 아직 아이폰앱만 지원하고 있고, 유저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색 횟수를 통해 스팸 등록을 하는 것 같더군요.

 

스팸 전화가 난무하는 요즘 스팸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 두 사이트를 즐겨찾기를 해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 두 사이트 모두 앱을 사용해보니 모든 스팸을 전화번호부에 등록해서 지우려니 막막하더군요. 앱을 다운받을 필요없이 간편하게 모바일에서 직접 접속하여 검색하는 것이 더 편할듯 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