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이번에는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하면서 아쉬운 점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 그룹기능의 아쉬움

모바일 및 PC용 카카오톡에서 아쉬운 점은 바로 그룹으로 친구들을 나눌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그룹채팅도 네이트온이나 라인처럼 이미 만들어진 그룹에 마우스 오른쪽키를 눌러 그룹채팅을 하는 것이 아닌 그때마다 초대를 해서 대화를 해야하다보니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그룹기능이 없음으로 인해 친구들 관리에 효율성(?)이 많이 떨어진답니다.

동호회사람들이나 학교친구, 직장동료등으로 구분하면 좋을텐데 친구들이 많아질수록 헷갈린 적이 많게 되더군요.

편법으로 카카오톡에서 친구이름변경으로 앞에 #, @등 특수문자로 나름대로의 분류를 하고 있지만, 확실히 개선되었으면 하는 기능입니다.




- 자리비움 '알람설정'

카카오톡과 경쟁관계의 네이버 라인의 PC버전에서는 설정을 통해 3, 5, 10분간 자리비움시 채팅 알람을 PC버전이 아닌 모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상 자리비움이 잦은 저같은 경우 매우 필요한 기능인 자리비움시 알람설정을 아직 카카오톡에서는 지원하지 않더군요.


동일한 조건에서 회의나 잠시 외근등으로 자리비움시 라인을 사용할 경우 이동중이나 다른 곳에서도 알람을 받을 수 있는반면, 카카오톡은 수 많은 새로운 대화가 PC에서만 쌓이게 되어 뒤늦게 확인하게 되는데, 카카오톡 PC버전에서도 비슷한 설정을 할 수 있으면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정확한 시간은 모르겠지만, 오랫동안 비움시 카카오톡의 알림도 모바일로 몇번 오기는 했습니다만 이게 버그인지 특정시간이상 PC를 사용하지 않을때 오는 것인지 판단하기 어렵네요.



  *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관련 추가 포스팅은 http://goo.gl/qMUcJ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