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체험단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 #5 '친구관리, 채팅창'

반응형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하고 다섯번째 사용기로 카카오톡 모바일버전과 PC버전의 친구관리 및 채팅창에 대해 적어봅니다.




- 친구찾기, 추가/삭제

카카오톡 PC와 모바일의 첫번째 차이로 PC버전에서는 친구찾기 기능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친구를 추가하거나 숨김, 차단, 이름변경등을 할 수 없지만, 정식버전에서 이런 점들은 해결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 채팅창 멀티윈도우 지원

카카오톡 PC버전은 채팅창이 새창으로 나옵니다. 멀티 윈도우도 지원되므로 여러 사람과 채팅할때 창을 띄워 전환하면서 채팅하기 편리합니다.

*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카카오스토리와 카카오톡의 기본기능인 보이스톡등 모바일에 관련된 기능은 아직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스카이프처럼 MVOIP서비스를 PC에서도 이용가능하다면 아마도 카카오톡의 영향력이 더욱 거대해지지 않을까요?




- 이모티콘 및 연동프로그램

카카오톡 PC 베타버전에서는 모바일에서 이용가능한 다양한 이모티콘 및 연동 프로그램의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현재까지 지원되는 것은 앨범(사진전송)만 되며, 음성메세지, 선물하기등은 충분히 구현가능할듯합니다.

다만 채팅플러스에서 지원하는 기능은 당분간 구현되지 어려울듯해요.




- 버그 리포팅

직장 PC에서 채팅한 목록이 모바일에서는 채팅목록에서 확인이 되는데, 집 PC에서는 확인이 안됩니다. 채팅목록 동기화에 문제가 있는듯합니다.



  *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관련 추가 포스팅은 http://goo.gl/qMUcJ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