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체험단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 #6-1 '0.9.1.164 업데이트'.

반응형



며칠전 카카오톡 PC버전이 0.9.1.164로 추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부터인지(?) 모르겠지만, 하단 카카오톡 베타페이지를 알려주던 배너자리에 광고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저 위치는 네이트온처럼 신규 공지 및 광고 배너가 차지할 듯 해요.


또한 PC버전 로그인 오류도 아래와 같이 공지하였습니다.


Q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카카오톡이 없어서 삭제 할 수 없어요!
A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등록하기 위해선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데 카카오톡은 보안을 위해 관리자 권한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조금 불편하시겠지만 '시작 - 프로그램 - 카카오톡 - 카카오톡 제거'를 이용해서 제거해주세요 :)

Q : 설치시 설치될 폴더를 선택할 수가 없어요.
A : 보안을 위해 관리자 권한없이 설치되는 사용자의 영역에 설치하고 있습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불필요한 오류나 설치 실패등을 막고자 하는 조치이니 너그러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 설치 후 실행을 했지만 아무것도 뜨지도 않고 실행이 안되요~
A : 혹시 백신 프로그램에서 차단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에 나온 프로그램은 바이러스라고 의심을 하고 차단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이 카카오톡을 바이러스라고 인식하지 않도록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그때까지만 임시적으로 허용해서 사용해주세요~ 
(다른 프로그램들은 이런식으로 해제하면 큰일납니다!)

Q : SmartScreen Filter가 위험할 수 있다고 실행을 막아요.
A :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Windows 8에선 무섭게 화면 한가운데 떡 하니 경고가 뜨는데
그럴땐 '추가정보'를 누르신 후 게시자가 'Kakao Co., Ltd'인걸 확인하신 후 실행을 해주시면됩니다.
(게시자가 다를경우 절대로 실행하지마세요!!!!) 
최신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SmartScreen Filter에 없어서 생기는 문제로 
여러분들께서 많이 허용해주시면 앞으로는 이런 경고메세지가 안뜨게 될거에요.

Q : '지원하지 않는 시스템입니다' 라는 오류가 떠요.
A : PC판 카카오톡을 사용할 때 보안을 위해 꼭 필요한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자신의 OS와 컴퓨터 사양을 최대한 자세하게 기록해서 리포팅을 해주세요.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ㅁ;

Q : 설치 완료 후 실행을 했는데 '카카오톡 파일이 손상되었습니다.' 라고 뜨면서 실행이 안되요.
A : 한번 더 실행해 보시고 그래도 계속 뜨면 삭제 후 다시 설치 해주세요. 
그래도 계속 안되면 바이러스 검사를 한번 돌려주시기 바랍니다. 
바이러스 혹은 외부 프로그램에 의해 파일이 변조되었을 경우 카카오톡을 실행 하실 수 없습니다.


  *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관련 추가 포스팅은 http://goo.gl/qMUcJ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