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 강남에서 술을 마시던중 우연히 듣게된 해물떡찜0410..
압구정에 본점이 있고, 분당에도 분점이 있다는 말에 늦은 퇴근이후 찾아가봤습니다.
처음에 수내역 롯데백화점근처 농협이라고 가봤더니 농협이 두군데가 있더군요 -_ -;
롯데백화점 남문근처 맥도날드 부근 농협 바로 옆에 이곳이 있어 조금 헤맸는데..
찾기 쉬운길을 엄청 돌면서 못찾은 것이였습니다.. 으으으..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9-2 그린프라자빌딩 102호
전화번호 : 031-718-0419
홈페이지 : http://www.sf0410.co.k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내는 그리 넓지 않습니다만, 좌석배치가 간결하게 되어 있어 식사하시기엔 불편함은 없더군요.
'해물떡찜0410'이란 이름이 특이해서 2004년 10월에 창업했는지 물어보니깐.. 창업일이 아닌 창업주 핸드폰 번호 맨 뒷자리가 0410이라고 하더군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뉴를 보기 이전에 '해물떡찜'과 '똥튀김(-_-)'을 꼭 먹어보라는 말을 듣고 간 것이라..
주저없이 '해물떡짐, 통튀김, 군만두'를 주문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식이 나오기 이전 내부를 두리번 거리다가 벽에 쿨픽스가 붙어 있는 것을 발견. ㅎㅎㅎ
정말 오랜만에 보는 쿨픽스라..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오랜만에 먹어보는 맛.. 캬...
소주안주의 최강 쿨픽스인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의 주인공 '해물떡찜' 입니다. 해물떡찜은 매운맛, 보통맛, 덜매운맛, 순한맛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보통맛이 불닭정도 맵다고 해서 '덜매운맛'을 선택했습니다.
맛은 불닭맛인데, 강한 불에 익혀 나오기 때문에 직화 느낌이 살아 있습니다. 덜매운맛이 적당히 맵고 강한 불향이 살아 딱 좋더군요.
불닭을 해물과 떡으로 바꾼 느낌이 가장 비슷한 맛일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홍합과 미더덕, 오징어, 게, 새우등의 해물과 쌀떡볶이, 팽이버섯, 청경채로 구성..
이미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바로 먹을 수 있고.. 적당한 매움으로 계속 젓가락을 부르는 중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똥튀김'과 '군만두'입니다. 직접 입구에서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 튀기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똥튀김' ㅋㅋ
이름과 똑같은 생김새더군요.. 소개에는 해물을 계란, 밀가루와 반죽해서 튀긴다고 나와 어묵튀김정도로 생각했는데.. 같은 재료지만.. 엄청 다른맛!!!
겉보기엔 바삭한 느낌일듯한데, 너무나도 부드러운 느낌!!
이름이 무색하게 맛있었습니다.. 만두도 괜찮았군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 먹고나서 마지막은 역시 밥볶아먹기!
밍숭맹숭한 볶음밥에 깨와 기타 야채, 김이 들어간 것인데..
남은 떡찜 소스를 담아주기 때문에 같이 비벼 먹으면 적당한 배부름과 함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겁니다.

처음 나온 것을 보고 '이건 그냥. 해물 떡볶이잖아~' 생각이 무색하게 중독성 강한 맛이라 다음엔 조금 더 매운 '보통맛'에 소주한잔했으면 딱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돌아왔답니다.
색다른 떡볶이(?)를 먹고 싶다면 이곳 추천!!


[ 민주리™ 맛집 위치 로그 : http://say2you.tistory.com/location ]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