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모듈형 스마트폰

Vsenn - 프로젝트 아라를 위협하는 모듈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출시 예정

반응형

구글의 프로젝트 아라(Project Ara)와 비슷한 개념의 모듈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프레임, 디스플레이, WiFi가 포함된 그레이폰(grayphone)에 키보드, 프로세서, 배터리등을 PC처럼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모듈을 조합할 수 있는 구글의 프로젝트 아라에 맞서는 경쟁자는 노키아의 Nokia X 프로젝트 매니저가 공동 설립한 핀란드 신생업체 Vsenn입니다.




Vsenn도 모듈형으로 카메라, 배터리, 프로세서, 메모리등을 사용자가 직접 선택해 조합할 수 있으며, 공식 트위터를 통해 베이스가 되는 제품의 일부 사양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Vsenn의 기본 베이스는 4.7인치 FullHD(1920 * 1080, 468.7ppi)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124 * 63 * 8.9mm의 크기로 트리플 레이어 암호화, 무료 VPN 네트워크 권한 및 클라우드 보안등에 중점을 둔채 4년간 안드로이드 OS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아직 이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 및 출시일정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정상적으로 출시가 된다면 프로젝트 아라와 함께 모듈형 스마트폰을 이끌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출처 : HiPark, Pocket-Lin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