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모듈형 스마트폰

Vsenn - 모듈형 스마트폰 'Vsenn' 다양한 멀티OS지원 발표

반응형

구글의 프로젝트 아라(Project Ara) 및 퍼즐폰과 비슷한 개념의 모듈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개발중인 Vsenn은 최근 구글 안드로이드 AOSP기반의 커스텀롬인 'Paranoid Android'을 공식 지원한다고 발표한 것에 이어 Linux 기반 모바일 OS인 Sailfish OS, 우분투, 파이어폭스OS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 참고로 최근 공개된 모듈형 스마트폰 '퍼즐폰(Puzzle Phone)'도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OS, 윈도우폰OS, Sailfish OS를 지원합니다.




노키아 X 프로젝트를 맡았던 엔지니어들이 퇴사하여 만든 Vsenn은 자사의 스마트폰을 위해 멀티 OS를 지원하며, 메인이 될 안드로이드도 'Android ROM Partner'를 통해 순정외에도 다양한 커스텀롬 및 루팅상태에서도 A/S를 지원하는등 파격적인 사후지원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Vsenn은 프레임, 디스플레이, WiFi가 포함된 그레이폰(grayphone)에 키보드, 프로세서, 배터리등을 PC처럼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모듈을 조합할 수 있는 구글의 프로젝트 아라와 같은 개념의 제품으로 아라의 그레이폰과 같은 기본 베이스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Vsenn의 기본 베이스는 4.7인치 FullHD(1920 * 1080, 468.7ppi)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124 * 63 * 8.9mm의 크기로 트리플 레이어 암호화, 무료 VPN 네트워크 권한 및 클라우드 보안등에 중점을 둔채 4년간 안드로이드 OS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출처 : Vsen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