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업데이트 : http://say2you.tistory.com/690 << 를 보세요 ^^;

동대문 진한매 닭한마리 칼국수..

동대문의 최고 맛집을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주저없이 이곳을 추천하게 됩니다. 지금 다니는 회사에서 동기들끼리 처음 회식(?) 장소로 갔던 곳인데.

수십년째 같은 자리에서 손님을 맞이하는 이곳은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이미 유명하고, 맛 역시 최고를 자랑하는 맛집이라 생각됩니다.

가격 : 닭한마리 12,000원, 칼국수 1인분 2,000원 (이정도면 남자 2 ~ 3명은 거뜬)
전화번호 : 02-2275-9666 (밤 11시까지 영업)
참고사항 : 2층까지 있으나 식사시간때에는 평균 10 팀이상 기다려야 합니다. (손님 대박)


우선 자리에 앉으면 주문도 하기전에 닭한마리가 들어있는 양푼을 올려 줍니다.
* 물은 셀프



정말 간단한 구성. 닭한마리와 마늘, 김치(김치는 그냥 먹는게 아니라 닭칼국수에 넣는것), 양념용 다대기.. (처음 가는 사람은 이걸 대체 어떻게 해야하는지 식당내에는 어떠한 설명도 없어 막막할 수 있습니다. -_ -)



이렇게 기본 구성이 나온다면 가장 먼저 닭을 찍어먹을 소스를 만들어야 하는데
양념그릇에 우선 간장을 넣고, 겨자, 식초 그리고 입맛에 따라 다대기를 넣고 섞어주면 양념 완성



양념을 만든뒤에는 이제 닭을 입맛에 맛게 조리해야합니다.
1. 김치를 넣고(끓인뒤에 김치맛 예술 ㅠ.ㅠ)
2. 다대기와 마늘을 넣는다. (담백하게 먹으려면 다대기를 넣지 않아도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적당히 얼큰한게 맛있더군요.)
3. 닭이 익으면, 좌석에 있는 가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야하는데 가위질이 만만치 않다는..


이제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미리 준비해둔 양념장에 닭을 건져내 시식~~



양념장은 살짝만 ^^



자.. 닭을 다 드셨으면, 칼국수로 마무리 해야.. 제대로 즐기는 것!!
주의할 점은 칼국수는 한번만 주문가능(추가 불가)
보통으로 드시는 남자라면 1인분이면 두명이서도 가능하고, 3명이라면 2인분을 ^^;



칼국수 맛또한.. 최고..
항상 사람들로 붐비고, 종업원들도 정신없이 다니느라 처음 가신 분들이라면 어리둥절 할지도 모르지만..

이 모든걸 다 먹고 나오는 순간에는
" 이 집.. 최고다!!! " 라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양이나.. 가격, 맛.. 모든걸 만족시킬 수 있는 동대문 진할매 닭한마리 칼국수 원츄!



콩나물 지도에서 대충 찾았는데..
위치는 동대문역 8번 출구에서 시청방향으로 걸어가시다보면 대명빌딩지나 첫번째 골목
→ 골목을 들어가다보면 생선구이 파는 골목이 보이는데 이곳으로 쭉 들어가다보면 보임
(동대문역에서 도보로 5 ~ 10분 거리)



[ 민주리™ 맛집 위치 로그 : http://say2you.tistory.com/location ]

Comment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