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체험단

캐논 복합기 - 와이파이(WiFi)지원 무선 출력 복합기 'Pixma MG3170'

반응형

 

 

캐논의 보급형 와이파이 무선 복합기 'Pixma MG3170' 체험단으로 며칠간의 짧은 사용 소감을 리뷰합니다.

 

 

 

[ MG3170 - 디자인 ] 

 

 

MG3170은 449mm(W)x304mm(D)x152mm(H) 사이즈로 약 20인치 모니터의 화면과 거의 같은 크기로 WiFi 연결이 되기 때문에 방안 어디라도 설치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공간 배치가 가능합니다.

 

 

 

전면에는 급지 트레이와 프린터 전원 및 용지설정, 스캔등의 조작패널이 좌측에 배치되어 있으며, 뒤쪽에는 'USB' 및 전원 연결 케이블 접속부가 있습니다.

 

 

 

전면을 열어보면 컬러 잉크인 CL-741, 흑백 잉크 PG-740 을 장착할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정품 잉크를 제공하므로 복합기 유지비는 크게 걱정을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 MG3170- 스펙 및 드라이버 설치 ]

 

 

* 스펙 및 드라이버 설치 방법 링크 : http://say2you.tistory.com/850

 

 

 

설치후 테스트 페이지를 무선으로 인쇄한 것을 동영상으로 녹화해 보았습니다. 위에 ▶ 플레이 버튼으로 동영상을 확인해보세요.

 

 

 

[ MG3170 - 와이파이 무선 출력 및 아이폰/아이패드 AirPrint 테스트 ]

 

 

* 와이파이 무선 출력 및 AirPrint 링크 : http://say2you.tistory.com/849

 

MG3170의 가장 큰 장점은 USB 연결 없이 무선 와이파이(WiFi) 연결을 통해 집안 어느곳에서도 필요할때 출력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아이폰에서 'Canon Easy-Photo Print'를 설치하여 무선으로 사진 전송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400 * 480 사이즈의 사진을 4 * 6인치(기본 포토용지)로 출력하였으며, 무선 연결을 통해 프린트까지 전송되는 시간은 아주 짧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좌측의 원본과 우측의 출력본을 비교해보면, 사진용지에 맞춰 크롭된 것을 제외하면 꽤 좋은 결과물이 나왔답니다.

* 출력본을 다시 스캔하여 노이즈가 있으나 실제 출력물에는 위 사진처럼 노이즈는 없습니다. ^^

 

테스트를 해보니 MG3170은 컴퓨터뿐만이 아니라 스마트폰/스마트패드에서도 무선 출력이나 디지털 카메라등에서 픽트 브리지를 통해 출력할 수 있어 기존의 복합기에 비교할 수 없을만큼 뛰어난 편의성이 있었습니다.

 

 

 

[ MG3170 - 양면 인쇄 ]

 

 

MG3170은 양면 인쇄를 지원합니다. 기존의 다른 프린터와 마찬가지로 첫면이 인쇄된후 다시 삽입되어 다른면이 인쇄되는 기능인데, 일일히 종이를 뒤집어 넣지 않아도 자동으로 양면 인쇄가 되므로, 소규모 사무실이나 스터디용으로 양면 출력이 많은 유저에게는 굉장히 유용할 듯 합니다.

 

 

 

[ MG3170 - 스캔, 복사 ]

 

 

MG3170은 프린트외의 다른 기능인 스캔 및 복사 기능도 바로가기 버튼으로 복잡함없이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바로가기 아이콘을 통해 자동 스캔만 선택하면, 파일이름과 형식을 지정후 스캔을 시작합니다.

 

 

 

좌측이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우측이 스캔본입니다. 자동스캔시 이미지 보정도 되어 책의 스크레치까지 보정하여,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보다 더 워본에 가까운 품질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복합기답게 스캔외에 복사 기능까지 지원되는데..

용지를 스캔 위치에 올려놓고, 매수를 '+' 버튼을 눌러 지정후 '흑백(흑백문서)' 또는 '컬러(컬러문서)' 버튼을 눌러 복사가 가능합니다.

 

 

 

왼측이 원본 문서, 오른쪽이 복사된 문서인데, 원본과 복사본의 품질차이가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좋은 복사 성능입니다.

전문 복사기처럼 다양한 복사 기능은 없어도 이정도 성능이라면 가정이나 소규모 사무실에서 충분히 어필할 수 있을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 MG3170 - 결론 ]

 

 

짧은 기간동안의 사용이였지만, 적은 부피에 번거로운 케이블도 필요없이 어느장소에서나 와이파이(WiFi)만 연결되면 설치가 가능한 장점때문에 방안 어느 곳에서나 잘 어울리는 복합기였습니다.

 

가장 큰 장점인 와이파이(WiFi) 무선 출력외에도 스캔, 복사등의 다른 복합기 기능도 기본에 충실하여 가격대비 굉장히 훌륭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누군가 복합기를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주저 없이 Pixma MG3170을 추천할 듯 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