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 클라우드 PC - 들어가기에 앞서 ]


스마트 디바이스들이 발전하면서 점점 생활패턴이 스마트 워킹 & 스마트 라이프로 옮겨가고 있는 있지만, 스마트 디바이스들의 운영환경이나 확장성의 문제로 인해 의외의 불편함들이 많았습니다.


그중 하나가 티스토리(http://say2you.tistory.com)를 2006년부터 운영하면서 아이패드에서는 간단한 블로그 관리만 했을뿐 새로운 포스팅을 하는등 세부적인 작업이 어려웠다는 것 입니다. 




이런 플랫폼의 한계 때문에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선 외부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집에 와서 편집하여 글을 올리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했는데, 클라우드 PC를 접하면서 장소와 플랫폼 제한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하게 블로깅을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이번 포스팅은 스마트해진 블로깅에 대한 첫번째 내용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아이패드와 클라우드 PC간의 파일 공유 및 글쓰기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 클라우드 PC - 클라우드 서비스로 파일 공유 ]


 

보고계신 현재의 포스트 작성에 사용할 사진을 공유하기 위해 촬영후 카메라킷을 이용하여 아이패드로 로딩하였습니다.

(Wi-Fi 지원 카메라가 아닌 경우 저 처럼 카메라킷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파일을 편집 및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로딩된 사진 파일(RAW)을 애플의 사진 편집 앱인 iPhoto를 통하여 간단하게 보정후 카메라롤에 저장..




편집된 사진 파일을 N드라이브를 통하여 클라우드로 업로드한뒤




본격적인 작업을 할 클라우드 PC로 접속!!!




기본적으로 설치된 'N드라이브'로 카메라롤에서 업로드한 사진 파일들을 클라우드 PC로 읽어들였습니다.



[ 클라우드 PC - 아이패드로 블로그 포스팅 ]



포스팅에 사용할 사진들을 N드라이브로 옮긴후 클라우드 PC로 티스토리에 '글쓰기'를 시작해봤습니다.

 



현재 보고 계신 이 글을 위해 편집된 사진들을 티스토리에 업로드 완료..

(클라우드 PC를 통하여 아이패드 휴대성위에 PC의 확장성이 결합되지 않았다면 불가능한 작업이였습니다. ㅠ.ㅠ)



 

2주정도 사용하니 제스쳐 기능에도 손이 익어 PC에 거의 근접할 정도의 조작 및 타이핑이 가능해졌답니다. ^^

 

 

 

언제 어디에서나 인터넷 접속만 가능하면 생각했던 작업 모두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인 LG CNS의 클라우드 PC 운영환경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진정한 스마트 라이프는 단순히 인터넷을 억세스하거나 앱을 활용하는 것만이 아닌 다양한 플랫폼의 장점을 공유하고 장소와 플랫폼에 억매이지 않은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현재까지 이에 가장 근접한 것이 클라우드 PC라고 생각되는군요.


* 이번 포스팅은 100% 클라우드 PC에서 작업하였습니다.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