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해외여행시 유용한 아이폰/패드용 오프라인 지도 : Galileo Offline Maps.

반응형

 

 

재작년 일본 여행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였던 갈릴레오 오프라인 맵을 소개합니다.

* 다운로드 : http://itunes.apple.com/us/app/galileo-offline-maps/id321745474?mt=8 (아이폰/패드 겸용 유니버셜앱)

 

이 앱을 오프라인용으로 사용하려면, 맵 데이터 파일을 만들어야하며, 'Mobile Atlas Creator'를 통해서 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 http://mobac.sourceforge.net/

 

 

 

다운후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맵 포맷을 선택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Galileo Offline Maps'를 선택하면,

 

 

 

이렇게 초기화면이 나타나며, 좌측이 맵타일 및 옵션 선택, 우측이 지도 화면입니다.

 

 

 

사용방법은 우측 지도화면에서 오프라인 지도를 만들 범위를 지정 (마우스 좌측 블럭지정, 마우스 우측 이동) 하세요.

 

 

 

그리고, 우측 옵션설정창에서

1. 'Map source'를 통해 맵 종류를 선택..예전에는 구글맵도 가능했는데, 이제 안되네요 -_ㅠ

2. 'Zoom Levels' 을 통해 지도의 상세 레벨 선택하세요. 전부 선택하면 용량이 커지니, 보통 15 ~ 17 레벨만 지정해도 충분합니다.

3. 'Atlas Content'에서 'ADD selection'을 선택해 맵 타일을 읽어들이세요.

4. 'Create atlas'를 선택하여 맵 다운로드 및 제작

 

 

 

이렇게 맵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맵 다운시 'Ignore download errors and continue automatically'를 반드시 체크해주세요.

* 다운시간이 굉장히 오래걸리니 영화보거나 웹서핑을 하세요 -_-;;

 

 

 

곧 여행할 프라하 지도 (레벨 13 ~ 17)를 오프라인용으로 만든 결과 125메가 바이트가 나왔습니다.

 

 

 

 

위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맵을 iTunes 자신의 장비의 '응용프로그램'에 으로 넣으면 끝..

* 어플은 무료이지만, 사용자가 직접 맵을 만들어 폰에 넣는 기능은 1.99달러 앱내 결제를 해야합니다.

 

 

 

맵 데이터까지 넣었다면, 앱을 실행하세요.

앱은 4가지 클릭 버튼이 있는데, 위에서 시계방향으로 '검색', '이동경로 녹화', '설정', '현재 위치 표시'입니다.

 

이중 붉은색으로 표시한 '설정'을 터치하여 'Map Source'를 선택하세요.

* 참고로 해외에서 사용하려면, 'Network Mode'를 반드시 Wifi 또는 Offline으로 선택해야합니다.

 

 

 

Offline Maps에서 직접 만든 맵을 선택하여 빠져나오면, 현재 위치가 우측처럼 나오지 않습니다.

(제가 만든 맵은 프라하 지도이므로, 국내의 제 위치 맵은 안나옵니다. ^^;)

 

 

 

테스트를 위해 검색으로 'praha'를 선택하니 제가 만든 지도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17레벨까지 확대하면 우측처럼 보이며, 해외 여행시 길을 찾을때 '현재 위치'를 터치하면 화면에 동그란 원으로 현재 위치가 GPS를 통해 표시되므로 길 찾기가 상당히 편리하답니다.

 

여기저기 다니다보니 길을 잃었을때(또는 찾을때), 이 지도를 현지인에게 보여주고 가고 싶은 곳을 표시만 해줘도 잘 알려주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