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 클라우드 PC - Cloud PC와 함께 Smart Office ]

 

 

오랜만에 외부 교육을 듣기위해 사무실을 나왔는데, 급하게 예산을 다시 계획해야한다며 파일 수정 요청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_-;;

다행히도 대부분 자료를 클라우드(Sky Drive)에 올려놓았기 때문에 아이패드에서 Web MS Office에 접속하여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작업을 하다보니 데이터 내용만 수정하는 것이 아닌 문서를 꾸며볼 생각을 했는데..

아이패드에서는 운영체제의 제약으로 인해 시스템의 기본 폰트만을 사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결국 조금 더 세밀한(?) 작업을 하기 위해 클라우드 PC로 접속하여, MS Office 2010을 통해 폰트나 그래프등 추가 작업을 실시..

 

 

 

확실히 웹오피스보다는 클라우드PC의 오피스2010이 평소에 자주 사용하던 Windows 환경이다보니 데이터 수정 및 함수 변경과 폰트등 부수적인 면에서 편리했습니다.

 

 

 

위의 작업을 하기전에 클라우드 PC에 대한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중이였는데(언제 어디서나 LG CNS의 클라우드 PC 생각~~ ^^) Web MS Office에서는 파워포인트로 원할하게 작업이 안되어 스카이 드라이브에 저장후 다시 클라우드 PC로 편집해봤습니다.

 

 

 

역시나 PC환경이라 다양한 폰트를 사용할 수 있었으며,

 

 

 

웹오피스에서는 구현되지 않는(웹 파워포인트에서는 일부 기능이 제약) 다양한 편집기능을 사용하여, 작업을 마칠 수 있었답니다.

 

 

 

이렇게 교육장내에서 클라우드 PC에 접속해 클라우드 PC의 개념 설명에 쓰일 그림파일을 만들어 봤습니다.

 

* 앱 또는 웹오피스가 아닌 클라우드 PC를 통한 문서 작성시 장점

- 다양한 폰트를 사용할 수 있다.

- 파일 호환성이 좋다. (일부 오피스앱에서는 MS Office의 수식이나 그래프등이 제대로 인식이 안되더군요)

- 편집기능이 뛰어나며, 공동 작업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처럼 오피스 앱보다 뛰어난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네트웍만 연결하여 익숙한 문서작성툴(MS Office 또는 아래한글등)을 통해 문서 작성/편집이 가능한 Smart Work - Cloud PC였습니다.

 

* 개인적으로 클라우드 PC로 인해 가장 큰 소득중 하나는 외근시 무거운 노트북을 가져갈 필요 없이 네트웍만 연결되면, 맨몸으로 가도 어디서나 동일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