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 클라우드 PC - 최근에 시작한 연재 포스팅 ]


최근 직장내 급식소가 운영을 하지않아 도시락으로 점심을 해결하면서 소소하지만 도시락 리뷰(http://bit.ly/NJnGnk)를 하고 있습니다. 

이 리뷰를 진행하면서 촬영한 사진을 일하면서 잠시 시간이 남을때마다 편집하고 있는데, 라이센스 문제 및 업무용 PC에서 외부 소프트웨어 사용이 어려워 클라우드 PC의 도움을 받고 있답니다.




USB 사용이 막혀있어 RAW 편집을 위해 사진 파일을 카메라킷을 통해 아이패드로 옮겨야합니다. 




아이패드로 사진을 옮긴뒤 다시 N드라이브로 업로드 -> 클라우드 PC에서 다운로드하여 편집하기전까지의 작업을 마쳤습니다.



[ 클라우드 PC - RAW 변환 ]



N드라이브를 통해(또는 다른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이용) 사진파일을 옮긴뒤 클라우드 PC에 설치된 RAW 컨버터툴(전 포토샾을 이용)을 로딩하여 적당히 노출등을 조절하여 파일을 JPG로 변환하였습니다.




참고로 클라우드 PC의 비디오 드라이버 문제로 포토샾에서 사진이 위처럼 색반전이 나타나는데, 간단한 팁으로 반전된 사진에 영역툴로 살살 문질러(-_-)주면 정상적으로 색이 보이게 됩니다.

* 다른 툴에서는 이런 문제가 없는데 유독 포토샾에서만 색 정보 문제가 생기더군요.




JPG로 컨버트된 사진을 포토샾을 통해 색감등을 조절하면 끝!




RAW편집시 라이센스 문제로 한 곳에만 설치가능한 편집툴을 클라우드 PC에 설치하여 여러대의 PC 및 기기에 설치한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액션등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를 클라우드 PC에 저장하여 어디서나 동일한 환경으로 편집이 가능하여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