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항상 이마트를 가면서 스쳐 지나갔던(?) 노브랜드 43인치 LED TV를 충동구매한 후기를 적어봅니다.




노브랜드 43인치 TV는 현재 이마트나 노브랜드 매장에서 299,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며, 충동 구입 전에도 이 가격이면 중소기업 49인치 TV까지 구입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스위치가 뭔지;;;


스위치를 더 큰 화면에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뇌를 지배하면서 어느새 결제까지 완료하였습니다. ㅠ.ㅠ (다시 생각해봐도 응답속도나 패널, 보드 및 소비전력등등등 여러가지 조건을 따져보면 노브랜드 43인치 TV가 최고라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어쨌든.. 서브용 TV겸 스위치를 연결할 콘솔용 TV겸해서 구입한 노브랜드 TV는 알다시피 TG앤컴퍼니에서 수입하는 제품이며, 리모컨 및 TV등에는 모두 노브랜드 마크만 표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리모컨은 저가형 TV치고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설치는 박스를 열고 스탠드에 나사만 조이면 끝!

누구나 쉽게 조립할 수 있으며, 셋탑박스가 메인TV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노브랜드 TV에는 동축케이블로 연결해 공중파만 출력되도록 하였습니다. (내일쯤 스위치와 노트북을 연결할 예정입니다.)


연결포트는 2개의 USB와 3개의 HDMI등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할 수 있으며, 서브용도 및 메인으로도 손색이 없을 만한 연결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연결후 전원을 켰는데..

중소기업 제품들의 부팅속도가 대기업 제품에 비해 느리다는 말들이 많았지만, 노브랜드TV는 8초정도만에 켜지는 나름 빠른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메인으로 쓰는 LG모델은 부팅에 3 ~ 4초 정도 소요됩니다.)


공중파(HD) 화면 수신후 체널 딜레이도 1초내외로 그리 답답하지 않았으며, 화면 모드 및 음향 모드를 변경하니 색감이나 사운드도 원하는 수준은 들려주더군요.

가격만 비교해보자면, 49인치 UHD 제품까지 구입할 수 있지만, 무난한 성능에 무난한 화질, 전국 TG앤컴퍼니 센터나 이마트 매장에서 접수 대행을 해주는 것이 노브랜드 TV의 장점인 듯 합니다.



* 늦은 저녁시간대라 설치는 거실에 임시로 했으나 TV없는 거실을 지향하기에 내일쯤엔 작은 방으로 옮길 예정이며, 자세한 테스트는 이후에나 해야할 듯 합니다. ^^

* 추가 : 외부기기(노트북과 스위치) 연결을 해보니 이상없이 출력도 되고, 느린 응답율임에도 불구하고 스위치 게임(스플래툰2, 진격의거인2)을 하는데는 전혀 무리가 없었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