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청계천, 을지로일대에는 오래전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수많은 맛집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곳중에서 불고기로 유명한 보건옥을 다녀왔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주교동 252
전화번호 : 02-2275-3743


보건옥은 미로처럼 얽힌 을지로 뒷골목에 있지만, 지하철역과 가까워 찾기는 매우 쉽습니다.
을지로 4가역에서 4번출구로 나오다보면 혜성공구가 보이는데 바로 그 골목에 위치해있죠


보건옥.. 문안에 들어선 순간. 딱 30대이상의 스타일에 맞는 분위기더군요. 웬지 젊은 연인이 오면 뻘쭘할 듯한.. 아저씨 가득한 그안.. (ㅠ.ㅠ)
메뉴는 단순합니다만.. 저중에 가장 대표적인게 바로 불고기입니다. (물론 불고기 주문)


불고기를 주문하니.. 웬 전골판에 육수를 넣어줬습니다. -_ -ㅋ 이게 뭘까? 궁금하시죠. 어느정도 사전 정보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이집만의 독특한 불고기판이라는걸 알았지만.. 처음 오신분들은 생각하시던 그 불고기가 아니라 이상하다고 느낄만한....


기본적으로 셋팅되어지는 반찬.. 저중 파김치.. ㅠ.ㅠ 너무 맛있었어요..


모든게 준비된 상태!! 이정도라면, 소주가 빠지면 안되는 구성이겠죠? ^^;


자.. 드디어 기다리던 불고기가 나왔습니다. 전골이라고 불려도 될정도의 스타일인 불고기! 주인아주머니가 직접 서빙해주시는데.. 듬뿍듬뿍 국물이 넘칠정도로 들어간게 먹기도전부터 만족스러웠습니다.


맛을 본 느낌은 뭐랄까.. 단맛이 있는 일반적인 불고기와는 달리 육수부터 고기까지 담백한(?)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밥보다는 술이 어울리는 맛이라고 표현하는게 더 정확하겠네요.
이런 불고기는 전 생애 처음 먹어보는 맛이였습니다.

마치 '나를 보러 여기까지 왔는데.. 이정도면 충분히 만족하겠지?' 라고 말하는 듯한 보글거리는 육수에서 건저낸 야채와 고기.. 그리고, 김치+파김치의 조화는 생각보다 훨씬 괜찮은 느낌!!


그리고, 마지막 하일라이트 면사리!
지금까지 맛본 불고기가 완전히 다른 요리가 되버렸습니다. 김치들을 넣고, 면을 넣고 조금만 끓이면..  색다른 변신 완성!!

저 파김치와 함께 먹었던 면발.. 츄르릅.. 또 먹고 싶어져요 ㅠ.ㅠ

지금까지와 다른 불고기를 맛보고 싶다면.. 이곳 보건옥.. 강력 추천합니다!!


2차 방문 : http://say2you.tistory.com/243


[ 민주리™ 맛집 위치 로그 : http://say2you.tistory.com/location ]

Comment +1

  • 울 할머니 식당인데 저기짱맛있어~!!!!!!!!!!!!!
    그리고 울 할머니 아줌마 주인아줌마않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