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2006/11/18 - [Taste/서울 (강남)] - 서초순대국 - '원숙함이 있는 순대국'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동 944 (강남역에서 뱅뱅사거리방향)
전화번호 : 02-574-3227


요즘 목감기때문에 죽을맛입니다. -_ㅠ
오늘도 친구가 고기 사준다고 나오라는걸.. 제대로 먹지도 못할듯해서 패스~
따끈한 국물생각에 강남에 있는 서초 순대국을 찾았습니다. (주소는 도곡동이지만.. 강남역과 양재역 사이에 있습니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랜만에 갔지만.. 역시나 사람은 많더군요.
1층이 만석이라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1, 2, 3층 모두 같은 곳에서 운영해요)
당연히 주문은 '순대국'
이상하게.. 일년에 한두번은 먹고 싶어지더라구요.. 긁적.


사용자 삽입 이미지

뚝배기안에 따끈하게 담겨 나오는 순대국이.. 정말 반가웠습니다.
요새.. 두통과 기침으로 시달리는데.. (아... 몸이 완전 폐인상태)
이럴때 땀흘리며 먹는 이것만큼 괜찮은걸 찾을 수가 없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우젓과 들깨.. 후추등으로 간을 하고.. (다대기는.. 오히려 맛을 변하게 하는 듯해서 패스~)
밥한공기를 통채로 넣은뒤에 후루룩.. 후루룩...
내장과 순대, 머리고기등이 가득한 순대국을 먹다보니..
잠시나마 감기가 떨어진듯.. 개운했습니다.

웬지 어른이 된 듯한 느낌을 가지게 하는 맛이라고 할까요..
가끔은.. 이런 음식도 생활의 활력소가 되는듯합니다.


[ 민주리™ 맛집 위치 로그 : http://say2you.tistory.com/location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1동 | 남순남순대국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3

  • 흠...순대국은 교대역 근처에 포스가 있는 집이 있었는데...(강남 대성학원 부근)
    워낙 오래 안 가봐서 아직도 있는지는 잘;;;
    그런데 포스트를 읽어보자니 강남역 근처에 계시나봐요~ ㅎㅎ

  • 잠시 서초동에 임시거주(?)하고 있답니다.. 교대역근처는 저도 한번 들었던 것 같은데...
    다음에 한번 가봐야겠는걸요... ^^

  • 내가 아는한 최고의 순대국집..-_-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