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리/맛집

청량리 - 할머니 냉면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제기동 470
(지하 청량리역 2번출구로 나오면 길건너 현대코아가 보입니다. 현대코아와 국민은행 사이길로 들어가 첫번째 사거리에서 우측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나옴)
전화번호 : 02-963-5362


평소 알고지내던 프로게이머가 자주 찾는 집이라고 해서 가본 청량리 할머니 냉면입니다. 지하철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인데, 초행길이라 엄청 힘들게(-_ -;) 찾아가보니 식사때가 아닌데도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이 있더군요.

사람들이 많다보니 4인용 테이블에 합석을 해서 앉아 기대했던 냉면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3,000원 / 곱배기 4,000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문하자마자 나온 냉면입니다. 입구에서 쉴새없이 냉면을 만들고 있어서 주문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나옵니다. 저 냉면에 육수와 겨자, 식초, 설탕등 입맛에 맞게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할머니 냉면입니다. 긁적..
정통파(?) 비빔/물냉면은 아니고, 매운맛으로 계속 먹게되는 그런 스타일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운 냉면은 10년 넘게 다녔던 신천의 해주냉면이라는 집을 예전에 살던 집근처라 자주 갔었는데.. 비슷한 맛이면서도 그곳보다는 매운맛은 덜합니다. (사실 해주냉면은 지금의 맛보다 90년대 중반이 더 괜찮았죠. 지금은 맛도 예전에 비해서는 영~~ 꽝! -_ -;;)

하지만, 일반 냉면보다는 확실히 매운맛이 강합니다. 그 매운맛으로 유명해진 곳인데.. 음. 뭐랄까..
해주냉면보다 2% 부족한 느낌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냉면에 육수도 넣고, 겨자등도 넣고 드시면 됩니다.
가끔 가격대 성능비(?)로 별미음식이라 생각하고 드시기엔 괜찮을듯.
그래도 저는 냉면 맛있는집은 학교 다닐때 자주 갔던 동대입구 태극당옆에 있는 '겨울에 함흥냉면'이 최고더군요.

강북쪽엔 할머니 냉면, 강남쪽엔 해주냉면 비슷한 맛의 비슷한 느낌을 내는 곳들이니 더운 여름 매운 맛이 땡기신다면, 가까운데로 고고싱~!!


[ 민주리™ 맛집 위치 로그 : http://say2you.tistory.com/location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