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리/맛집

삼겹살 가격에 한우를!! - '퇴계원 도축장(전우축산)'

반응형

홈페이지 : http://www.jeonwoo.co.kr/ (가격 확인 가능)
항상 출퇴근길에 보는 도축장을 오늘에야 다녀와 리뷰를 남겨봅니다. ^^;

 

 

술 마실 생각에 차를 두고, 구리역에서 친구들과 만나 택시를 타고 퇴계원 도축장으로 가니 딱 5,000원정도 나오더군요. (구리역은 강변에서 버스로 20여분정도로 서울과 가깝습니다. ㅋ)
멀리서 지나칠때 보던 핑크색 건물을 달리 막상 앞에서 보니 생각보다 큰 규모에 놀랐습니다.


 

한쪽에서는 소를 잡고, 한쪽에서는 그 소를 먹는 생각해보면 으시시한 분위기(?)의 도축장을 생각했는데, 막상와보니 일반 정육점 스타일(도축을 하는 곳은 일반인이 갈 수 없었어요)
이곳은 육우가 아닌 순수 한우와 돼지고기만 판매하고, 한우의 경우 도축 일자와 한우 이력을 붙여놔 믿음이 가더군요.


 

한우 등심 한근(일반 식당 기준 3인분)이 26,000원!
일반 식당에서 먹는 삼겹살 가격에 한우를 먹을 수 있는게 이 곳 도축장의 최대 매력입니다.
4시 쯤에 갔는데도 은근히 사람들이 많더군요. (나올때쯤엔 사람들로 바글바글 했어요)

 

 

 

최근 가격표 (업데이트)

 

 

등심과 차돌박이를 사서 바로 옆 식당으로 ㄱㄱ~
이곳은 이렇게 신선한 상태의 고기를 사서 옆 식당에서 인당 3,000원의 자리세를 주고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반찬 및 불판 제공해주며, 어린이는 2,000원이에요)


 

일단 차돌박이부터 시식
특이하게 불판에 종이 호일을 쓰더군요.

 

살짝 구워 먹는 차돌박이가 정말 입에서 살살 녹아요. ㅋㅋ


 

 

등심도 바로 구워 육즙 가득한 상태서 시식~
고기맛 잘 모르는 제가 먹어도 정말 맛있었어요.
덕분에 참이슬도 술술 넘어가는게 정말 굿.
1인분에 8000여원의 가격인데.. 서울에서 가까운 곳에서 직접 도축한 한우를 삼겹살 가격에 먹는다는게 최고인듯해요.



<동영상은 수진씨가 촬영한 것을 슬쩍 ㅋㅋ>


 

저렴한 가격에 한우를 배부르게 먹고, 녹차라떼 한잔..
그리고 술만 마시면 버릇처럼 빵을 사는 습관 때문에 집에 오는 길에 로티보이를 ㅜ.ㅜ


P.S.
서울 근교(잠실, 상봉에서 차로 3 ~ 40분거리)에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를 즐길 수 있는 곳이고, 포장 및 직접 구워 먹을 수 있어 정말 강추!!



반응형